Breaking
Life
'99억의 여자' 김강우, 이지훈 버릇 '이것'보고 조여정 연루 감지
등록일 : 2019-12-12 10:38 | 최종 승인 : 2019-12-12 10:38
정혜영
▲(사진출처=KBS2 '99억의 여자')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지난 11일 KBS2 '99억의 여자' 시청률이 11.3% 기록을 갱신하며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를 기록했다. 김강우가 찾아 헤매던 현금다발이 오나라 남편 이재훈에게 넘어가기 시작했다. 김강우는 이재훈을 의심했고 정서연과의 관계를 의심했다. '99억의 여자' 김강우 동생 현우 죽음 현장에 있던 조여정의 존재를 확신하고 내연관계인 이지훈을 추궁하던 중 버릇처럼 긴장감에 다리를 떠는 모습을 캐치했다. 첫방송부터 대박행진을 기록한 드라마 '99억의 여자' 몇부작이냐는 질문이 쇄도한다. 하루 2부작씩 방영하는 '99억의 여자' 재방송 다시보기 드라맥스 채널번호는 서울 등 지역별로 다르다. 99억의 여자는 총 32부작으로 알려졌으며 MBC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웹툰 원작: 어쩌다 발견한 7월)' 후속 안재현 오연서 '하자있는 인간들'과 동시간대 시청률 순위 경쟁을 벌인다.

 

▲(사진출처=조여정 인스타그램)

'동백꽃 필 무렵' 후속인 '99억의 여자' 조여정 전작은 2019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영화 봉준호 감독 '기생충'이다. 북미를 비롯해 미국 흥행은 물론 지난 3일 전미비평가협회 봉준호 감독 '기생충'이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을 받으면서 오스카(아카데미시상식) 후보 진출이 궁금해진다. '기생충' 히로인 조여정은 '청룡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기생충' 배우 박명훈 아내이자 '동백꽃 필 무렵' 동백이 엄마를 연기한 이정은은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조여정은 최근 박진영 수퍼비 피처링 '피버(FEVER)' 뮤직비디오(MV)에 등장해 방아찧기 장면과 엘리베이터신으로 조여정 다이어트전후에도 변치 않는 도발적인 매력을 선보였다. '99억의 여자' 인물관계도에 의하면 조여정(정서연)이 아버지와 남편의 가정폭력을 겪던 중 우연히 현금 99억을 발견하게 되고 금수저 친구인 오나라(윤희주) 남편 이지훈과 공범이 된다. '99억의 여자' 김강우(강태우)는 강력반 형사 출신 유흥업소 사장이다. 정웅인(홍인표)은 아내 조여정을 괴롭히는 가정폭력 남편 악역 연기를 펼친다. 이외 출연 등장인물로는 서현철, 구성환, 김도현 등이 출연한다.  

 

▲(사진출처=오나라 인스타그램

조여정 노출 키워드 계기가 된 영화 '방자전', '후궁'에 이어 탄츠플레이 다이어트로 근육을 겸비한 그의 몸매변신과 연기변신이 눈에 띈다. 조여정 나이는 올해 39세로 오나라와 7살 차이가 난다. 오나라 조여정 두 주인공의 몸매와 키 차이, '99억의 여자' 패션까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99억의 여자' 오나라 이지훈은 실제 14살 차이를 넘어선 부부 케미를 선보인다. '99억의 여자' 영재는 아이돌 출신 보이그룹 B.A.P 유영재로 드라마 캐스팅이 눈길을 끈다. '99억의 여자' 1회 첫방송에서 가수 겸 연기자로 활동하는 현우는 미스터리한 죽음을 맞은 김강우 동생 연기를 했다. 신수현은 '프로듀스48'로 이름을 알리고 드라마 데뷔 신고식을 치룰 예정이다. 곧이어 '99억의 여자' 김수미가 등장할 예정이다. 김수미는 99억을 갖게된 조여정(정서연)에게 돈세탁 방법을 가르치는 선생님(장금자)으로 등장할 계획이다. 한편, '전원일기' 일용엄니로 국민엄니가 된 김수미는 자녀인 아들 정명호와 서효림 결혼 및 2세 임신소식을 전해왔다. 카리스마 넘치는 김수미 나이는 올해 71세며 본명은 김영옥이다. 김수미는 '수미네 반찬' 레시피와 '밥은 먹고 다니냐'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출처=KBS2 '99억의 여자')

'99억의 여자'는 웹툰, 소설 등 원작 정보가 없다. 드라마 '99억의 여자' 작가는 MBC '개와 늑대의 시간' 한지훈 작가로 알려졌다. '99억의 여자' 줄거리는 현금 99억을 갖게 된 여자의 이야기로 티저 예고편부터 조여정 김강우는 물론, 오나라 이지훈 부부와 정웅인까지 스릴넘치는 스토리 전개를 예고했다. '99억의 여자' 제작사는 빅토리 콘텐츠이며 김영조 감독이 연출했다. '99억의 여자' OST는 최근 '아이콘택트' 이상민과 눈맞춤을 하며 근황을 알린 가수 바비킴 'El Camino'다. 엘까미노(엘카미노) 뜻은 순례길을 의미한다. 넷플릭스 명작인 미드 '브레이킹 배드' 무비 제목인 영화 엘카미노와 동일하다. 99억의 여자 1회 첫방송부터 스펙타클한 장르의 드라마로 인기몰이중이다. 별장부터 펜션, 드라마 촬영지에 관한 시청자의 관심도 높아진다. 한편, '99억의 여자' 전작 KBS2 '동백꽃 필 무렵'은 마지막회 종영까지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를 지킨 바 있다. '동백꽃 필 무렵' 향미 죽음과 관련한 연쇄살인범 까불이 정체 및 결말은 KBS 편성표나 넷플릭스 다시보기로 재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넷플릭스 요금제 가입 후 해지 전까지는 넷플릭스 미드 등 드라마 시청과 영화 등 컨텐츠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