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 계란빵을 집에서? 겨울 간식 계란빵 만들기...에어프라이어 붕어빵 데우기
간단한 아이들 간식 추천
등록일 : 2019-12-13 13:25 | 최종 승인 : 2019-12-13 13:25
양윤정
▲겨울이 되면 붕어빵이 모습을 드러낸다.(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이제 에어프라이어는 주방 필수품이 됐다.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하는 다양한 요리를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오픈 보다 저렴한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에어프라이어를 구했다면 요리를 할 차례. 삼겹살이나 치킨, 고구마 등을 굽고 데우고 찔 때 많이 사용되지만 지금이 어떤 계절인가. 겨울 아닌가. 에어프라이어 계란빵과 붕어빵 활용법을 소개한다.  

 

붕어빵은 붕어 모양이 포인트이기 붕어빵 기계가 없는 한 집에서 붕어빵 만들기를 시도하는 것은 힘들다. 대신 즉석에서 만드는 따끈한 붕어빵은 아니지만 시중에서 판매되는 미니붕어빵과 에어프라이어로 기분을 낼 수 있다. 미니 붕어빵의 경우 에어프라이어는 물론 전자레인지, 오븐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이용 시엔 180도에서 10분간 조리한다. 중간에 한 번 뒤집어 주며 더 바삭해진다. 먹다 남고 식은 붕어빵도 에어프라이어로 다시 따끈하고 바삭하게 데울 수 있다.

▲계란빵은 집에서 만들 수 있다.(사진=ⒸGettyImagesBank)

겨울철 길거리 음식에는 계란빵도 있다. 붕어빵을 파는 곳은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는 반면, 계란빵까지 판매하는 곳은 발품을 팔아야 한다. 계란빵을 먹고 싶지만 계란빵을 파는 곳이 보이지 않는다면 집에서 만들어보자. 핫케이크 가루와 우유, 계란, 종이컵만 있으면 간단하게 계란빵을 만들 수 있다. 먼저 우유와 핫케이크 가루를 섞는다. 비율은 우유를 핫케이크의 반보다 조금 더 많이 잡는다. 열심히 저어 반죽을 만든 다음 종이컵 안쪽에 오일을 발라준다. 그 안에 반죽을 넣고 계란을 하나씩 넣어준다. 계란 노른자는 터트려주고 소금과 설탕으로 간을 한다. 에어프라이어에 종이컵을 넣고 160~180도에서 10간 굽는다. 상태를 보고 5분 정도 더 익히면 완성이다. 오일을 적절하게 발라야 계란빵이 쉽게 꺼내진다.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