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아내의 맛 함소원 효도관광지 '다낭' 어디? 12월 가족해외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과 12월 날씨
등록일 : 2019-12-16 14:40 | 최종 승인 : 2019-12-16 14:40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가족 드라마 '세젤예' 포상휴가지부터 최근 '아내의 맛' 함소원 진화 부부와 시부모님이 함께 떠난 해외여행지는 다름 아닌 베트남 다낭이다. 함소원 진화는 18세 나이 차이 나는 연상연하커플로 슬하에 딸 아이를 뒀다. 중국 시어머니와 시아버지를 모시고 떠난 베트남 다낭 여행에서 함소원은 지난 방송에 이어 호이안 올드타운에 호텔 숙박 예약을 하고 베트남 전통 바구니배를 타며 투본강 투어를 하는 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소확행을 쫓는 현대인들이 늘면서 물가가 저렴하고 따뜻한 동남아 한달살기에 도전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태국, 필리핀, 라오스, 미얀마 등 동남아 국가는 아이돌 방탄소년단(BTS)과 한국 드라마 등 K-POP 및 한류 열풍으로 한국인 관광객에 대한 반감이 덜하다. 일본불매운동 여파로 한국인 일본관광객이 줄면서 오사카·교토 등 간사이지방이나 도쿄, 삿뽀로, 오키나와 등 가까운 일본여행지보다 동남아시아 여행을 선호하게 됐다. 특히 베트남은 박항서 매직으로 2019 동남아시안컵(동남아시아 축구게임: SEA)에서 우승하게 되면서 현지인들이 태극기 휘날리며 거리응원을 하는 등 한국과 베트남 유대관계에 호의적인 분위기다. 이에 박항서 연봉과 재계약까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베트남 다낭 12월 1월 날씨와 준비물 체크리스트

 

다낭은 베트남 지도 중간에 위치해 호치민보다 위쪽, 하노이보다 아래쪽에 있다. 12월 다낭 날씨는 동남아 우기날씨로 비수기를 맞아 다낭행 항공권이나 땡처리항공권 및 특가비행기 티켓 예매를 통해 저렴하게 떠날 수 있다. 다낭 11월 날씨는 베트남 다낭 우기로 강수량(강우량)이 많으며 12월과 1월에 걸쳐 차차 잦아들고 맑은 날씨를 띄지만, 동남아 열대기후 특성상 장마라기보다 소나기 개념의 스콜에 가깝다. 때문에 우비와 작은 우산은 다낭 준비물 체크리스트에 빠지지 않는다. 가족여행 최적 여행지 다낭은 향신료가 강하지 않고 저렴한 베트남 현지 음식 맛집이 즐비하며 베트남 물가가 저렴해 적은 경비로 해변이 보이는 다낭 리조트 및 4성급 5성급 호텔에서 가성비 여행을 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 선크림과 선글라스, 모자, 비키니 등 리조트 및 호텔 수영장에서 입을 바캉스룩을 준비하고 트레킹하거나 배낭여행 하는 경우 트래킹화, 워킹화나 샌들을 챙긴다. 다낭 단기여행 15일 무비자 여행국가로 여권과 모바일 탑승권 등으로 체크인 한다. 다낭 호텔과 맛집 레스토랑은 와이파이가 가능하지만, 베트남 유심 국내구입이나 공항구입을 원하면 사용해도 좋다. 베트남 현지 화폐 단위인 동으로 환전할 때는 미화 미국달러 1차 환전 후 현지 환전소 등에서 2중환전하는 것이 환율우대 팁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10월 11월 다낭 가볼만한 곳은?

 

한국에서 베트남 다낭까지, 인천공항에서 다낭공항까지 비행시간은 약 5시간~5시간 반정도다. 짐보관에 유의하며 다낭비행시간에 맞춰 에어텔을 이용하거나 짐보관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다낭과 호이안은 호치민이나 하노이 여행과 달리 오토바이가 많지 않아 베트남교통사고를 목격할 일은 덜하지만, 베트남 길건너는 방법은 일행과 무리지어 앞만 보고 건너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베트남 다낭은 동남아 한 달 살기나 장기여행도 좋지만, 3박4일·3박5일·4박5일~6일 패키지여행 혹은 자유여행을 떠나기 좋다. 다낭은 해안길이가 엄청난 미케비치가 있다. 해변 모래사장 옆에는 리조트와 해산물 음식점 보케거리가 마련됐다. 가리비, 타이거새우, 랍스터 등 저렴한 가격의 해산물 맛집이 있다. 다낭 영흥사는 커다란 불상이 있다. 해수관음상을 마주 하는 미케 비치와 함께 호이안 올드타운은 호이안을 상징하는 오색 등불 야경과 골목길 길거리 음식과 레스트랑, 투본강 투어 및 인력거체험 등이 있다. 다낭 셀카 인기장소 다낭 핑크대성당을 비롯해 대리석산인 마블마운틴 오행산 등이 있다.  

 

다낭 교통수단은 버스, 오토바이택시 등이며 그랩어플을 이용해 저렴하게 이동하는 방법도 있다. 다낭 패키지코스는 후에, 바나힐 코스로 나뉜다. 후에는 다낭에서 슬리핑버스로 3시간 남짓 걸린다. 베트남 마지막 왕조 수도 후에는 박물관을 비롯해 성과 사원 등이 있다. 왕궁 규모는 압도적이며 카이딘 황제 무덤 등 고딕과 어우러진 독특한 건축양식을 엿볼 수 있다. 베트남 후에 음식인 분보후에 쌀국수가 유명하다. 베트남 먹거리로는 반미 샌드위치와 반쎄오, 짜조, 분짜 등이 있다. 바나힐국립공원은 바나힐 케이블카로 이동하며 바나산 정상 레일바이크와 놀이동산 놀이기구를 이용한다. 바나힐 입장권으로 골든브릿지 인증샷과 와인저장고 등 볼거리가 많다.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