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김우빈 '세번째' 스케줄 '휴머니멀' 목소리 출연, 비인두암 증상부터 완치까지 여자친구 신민아 곁에 있었다
등록일 : 2019-12-18 13:26 | 최종 승인 : 2019-12-18 13:26
정혜영
▲(사진출처=KBS2 '함부로 애틋하게')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비인두암 완치 후 12월 말부터 근황을 전하고 있는 배우 김우빈의 세 번째 스케줄이 공개됐다. MBC 창사특집 다큐멘터리 '휴머니멀' 5부작 방영에 목소리 출연을 맡게 됐다. '북극의 눈물', '아마존의 눈물' 눈물 시리즈다큐를 제작하고 정해인 나레이션의 '곰'을 제작한 김진만PD가 프로듀싱했다. 내년 2020년 1월 6일 첫방송하며 매주 목요일 MBC 편성표에서 2부~5부까지 김우빈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다큐 '휴머니멀'은 인간과 동물의 삶과 죽음을 담은 UHD 다큐멘터리다. 배우 유해진과 류승룡, 박신혜가 태국, 미국, 아프리카 짐바브웨 등을 방문하며 직접 야생동물의 현재를 고발한다. 김우빈은 제40회 청룡영화제 시상식에 등장하며 암 투병 완치 소식을 알리고 활동을 재개했다. 이어 지난 8일에는 김우빈 팬클럽 '우리빈'과 팬미팅을 개최했다. '2019 김우빈 땡큐'에는 김우빈 데뷔 모델 시절부터 '학교2013', '상속자들', 영화 '스물'까지 그의 행보를 지켜본 팬들이 자리했다. 김우빈은 수지와 '함부로 애틋하게'로 드라마 호흡을 맞추었지만, 2017년 비인두암 발병을 알리며 긴 공백기를 가졌다.

 

▲(사진출처=신민아 인스타그램)

모델 출신답게 김우빈 키와 몸매는 훌륭하다. 넓은 어깨로 남성들의 운동욕구를 자극했다. 김우빈(나이 31세) 여자친구 신민아와 나이 차이는 5살이다. 4년째 연애중인 연예계 비주얼커플의 연애는 이상무다. 비인두암증상으로 암투병중에도 그는 신민아 여행사진이 공개됐으며 절친인 연예계 선후배 동료 이광수, 이종석, 이민호 등과 덧없이 잘지내는 모습을 전했다. 김우빈 본격 스케줄이 시작되기 전 '나혼자 산다(나혼산)' 허지웅을 통해 김우빈 근황이 전해졌다. 허지웅 직업은 영화평론가이자 작가로 혈액암 악성림프종 완치 후 첫방송으로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인스타그램 DM으로 팬들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180도 달라진 모습으로 등장했다. 허지웅은 방송중 비인두암 증상을 앓는 김우빈에게 받은 문자를 공개하며 감동을 줬다.

 

▲(사진출처=KBS2 '함부로 애틋하게')

김우빈이 앓으면서 알려진 비인두암은 코인두라고 불리는 비인두에서 발생하는 암의 종류다. 인두는 입안 식도 사이 소화기관을 뜻하며 인후는 목구멍을 말한다. 비인두염은 급성 비인두염을 비롯해 만성비염 증상과 비슷한 증상으로 나타난다. 비인두암 원인은 바이러스 감염과 코 염증, 위생 등 이유로 발병한다. 비인두암 초기증상으로 자다가 코피가 나는 경우도 있다. 피가 섞인 콧물, 중이염에 의한 귀 먹먹함, 귀멍멍함 증상이 나타난다. 청력 저하나 왼쪽·오른쪽 한쪽 코막힘도 흔하다. 노인 감기로 의심되는 비인두암 증상으로 갑상선암이나 갑상선 질환처럼 목에 혹이 만져질 수 있으며 비인두암 진행이 뇌로 침범하면 뇌신경마비를 일으킬 수 있다. 코암으로 불리는 비인두암 생존율은 허지웅 혈액암처럼 다른 암 종류에 비해 높은 편이며 병기에 따라 다르다. 비인두암 3기·4기도 환자 상태에 따라 좋은 생존율을 기대할 수 있다.

 

비인두암 검사는 코 내시경을 통해 경부 림프절을 확인한하거나 바늘로 림프절을 찌르는 세침흡입검사를 진행한다. CT와 MRI 촬영으로 침범 부위를 확인하며 복부 초음파와 골주사 검사를 한다. 비인두암 종양 제거 수술은 어려운 부위므로 방사선 치료를 한다. 방사선 조사 치료는 암 부위와 전이를 막고 목 림프절을 예방한다. 항암치료로 항암제를 투여하거나 재발한 방사선 치료는 비인두암 수술을 하기도 한다. 비인두암 예방방법은 건강한 식습관, 채소와 과일 섭취 및 치아 염증과 충치 치료 등이다. 한편, 김우빈 비인두암과 구분짓기 어려운 비강암 증상은 코안 혹이나 악성종양이 생기는 암 종류다. 비강은 코안쪽 빈곳을 뜻한다. 부비동암은 코안이 건조한 것이 특징이다. 비강 주변 동굴모양의 부비동에 발생하는 암을 말한다. 폐암 투병중인 개그맨 김철민과 인천유나이티드 축구 감독 유상철의 췌장암 투병 등 암 진단을 받고 병마와 싸우고 있는 연예인과 환자 모두에게 김우빈의 특별한 세 번째 스케줄이 알려져 관심을 모은다.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