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99억의 여자 조여정스승, 김수미 아닌 '신스틸러' 장금자 누구?
등록일 : 2019-12-19 10:26 | 최종 승인 : 2019-12-23 13:39
정혜영
▲(사진출처= KBS2 수목드라마 '99억의 여자')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지난 18일 KBS2 수목드라마 '99억의 여자' 시청률이 9.9%를 돌파했다. 공효진 강하늘과 옹벤저스의 열연이 돋보인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후속작으로 9회가 방영됐다. '99억의 여자' 드라마가 끝난 뒤 MBC '라디오스타'에는 '동백꽃 필 무렵' 향미 죽음과 관련된 범인 흥식이를 연기한 배우 이규성의 비하인드스토리가 이어졌다. '99억의 여자'는 조여정X김강우의 본격 케미를 알리며 신스틸러로 등장한 장금자 역할의 배우 길해연에게 관심이 쏟아졌다. 당초 '99억의 여자' 장금자 역은 '수미네 반찬', '밥은 먹고 다니냐'로 활약하는 배우김수미가 연기할 예정이었다. 김수미는 현재 자녀인 아들 정명호와 서효림 결혼 및 2세 임신소식을 전해왔다. 카리스마 넘치는 김수미 나이는 올해 71세며 본명은 김영옥이다. 하지만, 드라마 장금자 캐릭터가 등장하는 순간, 독립영화계 신스틸러로 활약하는 배우길해연이 등장했다. 지난 9월 김수미는 뮤지컬 '친정엄마' 공연 중 눈 부상을 입어 예정된 KBS2 '99억의 여자' 장금자 역할을 소화하지 못한 것으로 추측된다.

 

▲(사진출처= KBS2 수목드라마 '99억의 여자')

99억의 여자 조여정 돈세탁 스승 장금자(길해연) 누구?

 

길해연은 64년생 올해 56세다. 99억의 여자 등장인물 장금자를 소화하기 위해 특수분장으로 할머니처럼 메이크업했다. 길해연은 다작 배우로 알려졌다. 2019년만해도 드라마 '날 녹여주오' 유향자역, '봄밤'으로 활약했으며 '밥잘사주는 예쁜누나', '풍문으로 들었소'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했다. 길해연 영화 필모그래피는 2018~2019 부산국제영화제 등에서 주목받은 '벌새', 김윤석 감독의 '미성년', '살인자의 기억법', '장산범'에 이르기까지 셀 수 없다. 최근 그는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 '99억의 여자' 인물관계도에 새롭게 등장했다. 99억을 갖게된 조여정(정서연)에게 돈세탁 방법을 가르치는 선생님(장금자)으로 등장할 계획이다. 조여정은 장금자의 수양딸을 자처하며 길해연의 집이 빚쟁이에게 넘어가는 것을 막는 조건으로 돈세탁하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제안했다. 조여정은 길해연이 이미 명동 사채업 시장에서 평생을 일해온 것을 알고 있었다.

 

▲(사진출처= 조여정 인스타그램)

'99억의 여자' 한지훈 작가 필모와 드라마 내용은?

 

'99억의 여자' 웹툰 등 원작정보는 없다. 드라마 '99억의 여자' 작가는 MBC '개와 늑대의 시간' 한지훈 작가로 현금 99억을 갖게 된 여자가 펼치는 줄거리다. '99억의 여자' 티저 예고편은 촬영지부터 베테랑 배우 조여정 김강우는 물론, 오나라 이지훈 부부와 정웅인까지 스릴넘치는 스토리를 예고했다. '99억의 여자' 조여정 전작은 2019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영화 봉준호 감독 '기생충'이다. 북미를 비롯해 미국에서 흥행하고 있는 '기생충'은 전미비평가협회 봉준호 감독 '기생충'이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을 받으면서 오스카(아케데미시상식) 후보 진출 여부가 궁금해진다. '기생충'은 골든글로브 시상식 쟁쟁한 후보에 올랐으며, 아카데미시상식(오스카) 주제가상에는 배우최우식이 부른 '소주한잔'이 리스트업 됐다. 조여정은 영화 '방자전', '후궁'을 통해 과감한 노출 연기를 선보였다.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조명받으며 가슴수술 성형 의혹에 시달리기도 했다. 이어 '기생충'에서는 노출없이 수위높은 소파신 대사를 쏟는 연기까지 소화했다. 스카이캐슬(SKY캐슬) 오나라와 7살 나이 차이인 39세다. 두 여자주인공의 패션스타일과 연기력이 눈길을 끈다. 한편, 조여정은 최근 박진영 'FEVER' 뮤직비디오에 등장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드라마 '99억의 여자'는 MBC 수목드라마 안재현 오연서 '하자있는 인간들'과 시청률 경쟁을 벌인다.

 

▲(사진출처= 조여정 인스타그램)

'99억의 여자' 인물관계도 이재훈VS정웅인

 

'99억의 여자' 인물관계도는 조여정(정서연)이 남편 정웅인으로부터 냉동창고에 갇히는 등 가정폭력을 겪던 중 우연히 현금 99억이라는 일생일대의 기회를 얻게 된다. 오나라(윤희주)는 조여정의 금수저 친구며 기업 이사장직을 맡았다. 오나라 남편 이지훈(이재훈)은 바람둥이로 조여정과 공범이 된다. '99억의 여자' 김강우(강태우)는 강력반 형사 출신 유흥업소 사장으로 과거 자신도 모르는 1억 비리에 얽힌 바 있다. 동생 현우의 죽음을 둘러썬 100억의 정체를 쫓는 역할이다. 정웅인(홍인표)은 아내 조여정을 괴롭히는 소시오패스를 연상케하는 악역 연기를 펼친다. 이밖에 서현철을 비롯해 구성환, 김도현 등이 출연한다. '99억의 여자' 오나라 이지훈은 실제 나이 14살 차이를 넘어선 부부 케미를 선보인다. '99억의 여자' 영재는 아이돌 출신 보이그룹 B.A.P 유영재로 드라마 캐스팅이 눈길을 끈다. '99억의 여자' 1회 첫방송에서 가수 겸 연기자로 활동하는 현우는 김강우 죽은 동생 연기를 했다. 신수현은 '프로듀스48'로 이름을 알리고 드라마 데뷔 신고식을 치룰 예정이다. 99억의 여자는 32부작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 KBS2 수목드라마 '99억의 여자')

'99억의 여자' 촬영지부터 OST까지 인기

 

'99억의 여자' OST는 최근 '아이콘택트' 이상민과 눈맞춤을 하며 근황을 알린 가수 바비킴 'El Camino'다. 엘까미노 뜻은 순례길을 의미한다. '99억의 여자' 제작사는 빅토리 콘텐츠이며 연출은 김영조 감독이 맡았다. '99억의 여자' 전작 KBS2 '동백꽃 필 무렵'은 마지막회 종영까지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를 지킨 바 있다. '동백꽃 필 무렵' 향미 죽음과 관련한 연쇄살인범 까불이 정체 및 결말은 KBS 편성표나 넷플릭스 다시보기로 재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넷플릭스 요금제 가입 후 해지 전까지는 넷플릭스 미드 등 드라마 시청과 영화 등 컨텐츠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99억의 여자 1회 첫방송부터 스펙타클한 장르의 드라마로 인기몰이중이다. 별장부터 드라마 촬영지에 관한 시청자의 관심도 높아진다.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