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게코(Coingecko)의 최신 데이터(2019년 12월 19일)에 따르면 BW 거래소가 세계에서 3번쨰로 신뢰할 수 있는 거래소로 랭크되었다.  

 

BW.COM 거래소는 코인게코(암호화폐 및 거래소 정보 사이트)에 10 포인트의 신뢰 지수와 함께 3위로 기록되었다. 코인게코는 코인마켓캡과 함께 가장 잘 알려진 암호화폐 및 거래소 정보 제공 사이트이다. 코인게코는 코인마켓캡과는 다르게 거래소에 대한 다양한 평가방법을 적용하고 있다.  

 

새로운 신뢰 지수 순위 알고리즘에 따르면, 유동성, 거래량, API, 월 방문자 수 등과 같은 다양한 지표를 통해 종합적으로 분석 하고 있다. 대다수의 코인마켓캡 상위에 랭크된 거래소들은 코인게코에서는 상위권 랭크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이다. 요즘은 단순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을 포함한 유동성 그리고 월 방문자 수를 합계하여 평가하는 방법이 업계에 더욱 신뢰를 주고 있다.  

 

중국 최대 위안화 마켓을 운영중인 ZB그룹의 BW 거래소는 18년 7월에 첫 런칭을 한 이후로, 중국과 한국에서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였으며, 이제는 전 세계의 많은 도시에서 BW 거래소를 이용하고 있다. 런칭 후 1년 반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먼저 런칭한 거래소들을 거래량, 유동성, 방문자 수 등에서 확실히 앞서고 있으며 이제는 글로벌 대형 거래소로서 투더문 프로그램 등을 통해 업계를 리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