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하지나 무릎과 발목 사이의 뒤쪽 근육 부분에 다리 저림 증상가 나는 증상은 대부분 겪어봤을 것이다.

주로 말하는 다리 저림 증상가 난다는 증상은 근육이 오그라들어 통증을 동반하면서 움직이기 힘든 상황을 가리키는데, 과도한 경우 근육이 경직된 모습을 육안으로 직접 볼 수 있다.

다리 저림 증상가 나는 증상은 대개 하지나 장딴지와 같은 부위에서 종종 나타나는데, 운동을 열심히 한 후나 자세를 바꾸지 않고 지속되는 자세로만 있다가 자세를 풀었을 때 그렇지 아니면 잠을 자는 한밤중에도 나타날 수도 있다.

다리 저림가 나는 이유은 다양하다.

이는 다른 합병증을 불러올 수 있다.

하지저림 증상은 건강상의 문제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다리에 쥐가 나는 요인은 매우 많다.

우선, 축구 선수들이 경기 중 다리 저림가 나서 괴로워하는 장면을 종종 볼 수 있다.

축구나 수영처럼 다리근육 사용을 많이 하는 운동은 다리에 다리 저림가 나기 쉽다.

그렇기 때문에 일상시에 운동을 잘 하지 않았던 사람이 갑작스럽게 운동을 해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다리에 다리 저림나는 원인이 된다.

그러므로 운동하기 전 많은 스트레칭으로 몸과 근육이 운동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줘야 하며 운동 후에도 스트레칭 해주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피의 순환이 잘 되지 않을 때도 하지에 쥐가 날 수 있다.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면 근육의 이완과 수축 운동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꽉 끼는 옷을 입거나 하이힐과 같이 불편한 신발을 자주 신으면 하지에 다리 저림 증상가 자주 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피로누적이나 장시간 서있는 경우 등도 다리에 다리 저림 증상가 나는 이유이 된다.어쩌다 한 번 나타나는게 아니라 다리 저림가 자주 발생하면 건강문제의 신호일 수 있다.

특히, 종아리 그렇지 아니면 발목 안쪽에 많이 나타난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보자.

하지정맥류의 초기증상은 다리가 저리며 경련이 일어난다.

점점 병이 진행되면서 다리가 붓고 단단해지며, 정맥류 주위에 피부색이 변하거나 혈관이 돌출될 수 있다.

이외에도, 다리 다리 저림 증상의 원인은 동맥경화증의 초기증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혈관이 협소해져 동맥이 점점 굳어지는 증상을 방관할 경우 다양한 합병증을 불러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다리 저림 증상가 자주 발생한다면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아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