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저녁메뉴 추천] '골목식당'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와 어울리는 '백쌀튀김' 메뉴 조언
등록일 : 2019-12-26 17:56 | 최종 승인 : 2019-12-26 17:56
정혜영
▲(사진출처=SBS '골목식당')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지난 11일 방송을 통해 평택역 뒷골목 음식점에 솔루션을 제시했다. 튀김범벅떡볶이집에 방문한 백종원은 떡볶이 황금레시피와 어울리는 평택 특산물 쌀로 튀긴 '백쌀튀김'만드는법을 조언했다. 가수 헤이즈는 이날 '미리투어' 시식단으로 참여 떡볶이와 신메뉴 조합에 감동했다. 지난 첫번째 이야기에서 백종원은 떡볶이 맛집이 되지 못하는 이유로 고추장 레시피를 지적한 데 이어 반가운 소식이다. 이에 과거 tvN '강식당2' 백종원 떡볶이만드는법과 함께 고구마와 야채 튀김인 콰트로 튀김만드는법이 재조명됐다. 간식이자 술안주로 그만인 저녁 자취생 요리 메뉴로 백종원 국물떡볶이 만드는법과 백쌀튀김 레시피를 소개한다.

 

강식당2 꽈트로 튀김 떡볶이인 백종원 국물 떡볶이 황금레시피는 먼저 밀떡 또는 쌀떡을 물에 헹구고 불린다. 대파와 어묵을 먹기좋게 자르고 불린떡을 물에 넣어 끓인다. 떡볶이 만능 소스만들기는 고추장과 고춧가루, 설탕, 진간장을 넣는다.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어묵과 대파를 넣고 양념이 배게 끓인다. 고구마, 양파, 당근을 포함해 특유의 향을 자랑하는 깻잎, 베이컨 등을 재료로 튀긴 백주부 꽈트로 튀김을 찍먹해도 좋다. 대패삼겹살, 게맛살을 튀김만들기 재료로 넣어도 맛있다.  

 

▲(사진출처=SBS '골목식당')

'골목식당' 밸쌀튀김 만드는법은 먼저 물에 불린 찹쌀과 쌀, 콩 물기를 제거한다. 찹쌀과 쌀 비율은 1:3이다. 믹서기에 전부 넣고 곱게 갈아준다. 쪽파를 잘라서 넣고 다진생강과 소금을 친다. 말린새우까지 넣으면 고소한 새우맛을 느낄 수 있다. 국자에 도넛모양 반죽을 넣고 기름에서 노릇하게 튀겨낸다. 국민간식 떡볶이는 언제 먹어도 맛있다. 경복궁 맛집으로 알려진 통인시장 엽전도시락과 함께 떡볶이를 즐기는 방법도 있다. 통인시장만의 기름떡볶이가 인기다. 통오징어삶는법으로 먹는 해물떡볶이와 간장양념의 궁중떡볶이 등 다양한 떡볶이만드는법이 있다. 중국당면불리는법으로 오동통한 면과 함께 먹어도 맛있고 모짜렐라치즈나 피자치즈 토핑을 올려 고소한 치즈향을 내도 좋다.

 

한편, '백종원의 골목식당' 겨울특집은 홍탁집 사장의 근황을 전하고, 포방터 돈가스집 제주도 이사를 위한 마지막 영업일을 공개해 누리꾼의 공분을 샀다. 경찰차가 오는 등 대기실마련과 대기줄로 인한 소음 등 포방터상인회 논란이 생기며 4년간 자리잡아온 포방터를 떠나게 됐다. 제주도로 이전한 돈가스집은 현재 영업중이며 많은 제주도민과 관광객 및 여행자가 찾고 있다.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