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2019 sbs 연예대상 후보는 누구? 골목식당에 맛남의 광장까지 백종원 이번에는 수상 성공할까
일요일 2019 MBC 방송연예대상도 연이어 시상
등록일 : 2019-12-27 10:51 | 최종 승인 : 2019-12-27 10:51
양윤정
▲백종원이 새 예능 맛남의 광장까지 성공시켰다.(사진=ⒸSBS 맛남의 광장)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지난 21일 토요일에는 2019 KBS 연예대상이 진행됐었다. 대상을 수상한 사람은 수년 째 사랑받고 있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는 아빠들이다.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2013년부터 방영되고 있는 KBS 간판 예능으로 스타 아빠들의 엄마 없는 육아 도전을 그리고 있다. 그동안 많은 가족들이 출연해 큰 사랑을 받았다. 인기 가족들의 하차로 위기론이 있었지만 새로 들어온 사랑스러운 가족들로 여전히 시청률 10%를 넘기며 2019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2019 한 해 동안 SBS에서 좋은 성적을 얻은 예능 프로그램을 위한 시상식, 2019 SBS 연예대상이 오는 28일 토요일 오후 9시에 시작된다. MC는 김성주, 박나래, 조성식이 맡았고 축하공연은 장예원, 주시은, 김수민, 김주우, 김윤상이 준비한다.  

▲월요일 예능 동상이몽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사진=ⒸSBS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

2019 sbs 연예대상 후보는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다. 티저 영상에서는 월요일 예능 '너는 내운명', 화요일 예능 '불타는 청춘', 수요일 예능 '골목식당', 목요일 예능 '맛남의 광장', 토요일 예능 '정글의 법칙', 일요일 예능 '런닝맨', '집사부일체', '미운우리새끼'가 언급됐다. 작년 2018 연예대상은 집사부일체 이승기가 받았으며 2017년에는 미운우리새끼에 출연하는 어머님들이 공동수상을 했다. 미운우리새끼는 현재도 화제성 높은 인기 예능이기는 하나 출연자의 구설수로 논란의 중심에 있는 상황이다. 골목식당과 맛남의 광장을 이끄는 백종원도 유력 대상 후보이다. 하지만 백종원은 그동안 SBS 예능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였음에도 연예대상과는 인연이 없었다. 작년에도 골목식당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대상이 유력했으나 대상은 이승기에게로 돌아가고 이에 대해 백종원이 직접 수상을 거부했다는 이야기가 돌기도 했다.  

 

동상이몽2 너는 내운명과 불타는 청춘, 집사부일체, 런닝맨 등 한 사람이 주도적으로 프로그램을 이끌어가기 보단 여러 출연자들이 함께 진행하는 구조인 예능은 공동 수상의 가능성도 높다. 물론, 런닝맨의 유재석, 미운우리새끼 신동엽, 정글의 법칙 김병만 등의 단독 수상도 예상해볼만 하다.  

 

한편, 2019 MBC 방송연예대상은 29일 일요일 오후 8시 45분에 시작된다.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