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사랑의 불시착' 시기적절한 OST 현빈X손예진 맘 녹여... 4회 재방송 다시보기 어디서?
등록일 : 2019-12-27 11:51 | 최종 승인 : 2019-12-27 11:52
정혜영
▲(사진출처=tvN '사랑의 불시착')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28일 토요일과 일요일 방송되는 tvN '사랑의 불시착' 예고편이 공개됐다. '날 녹여주오' 후속인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1회가 첫방송에서는 패러글라이딩으로 북한에 불시착한 손예진(윤세리)은 해상통제명령으로 남한 귀국에 실패했다. 현빈(리정혁)과 함께 머무르며 지난주 3회 4회 방송에서는 촛불을 들고 손예진을 찾아나선 현빈과 미소짓는 장면이 '사랑의 불시착' 엔딩을 장식해 시청자를 설레게 했다. 시청률은 최고 9.5%까지 치솟았다. 동시간 드라마 시청률 1위다. 5회에서 현빈은 윤세리와 사택마을 떠나게 된다.

 

오는 29일 '사랑의 불시착' OST Part 3 다비치 '노을'이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공개된다. '폰서트' 등으로 인기를 끈 가수 십센치(10cm) '우연인 듯 운명'이 지난 15일 공개된 데 이어  '푸른 바다의 전설', '태양의 후예' 등 다양한 OST에 참여한 윤미래 '플라워(Flower)' 음원이 발매됐다. 이어 새 영문 가사 앨범과 2017년 공개된 '스퀘어(Square)'라는 곡으로 실시간검색어에 오른 백예린, 크러쉬 등이 참여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랑의 불시착 재방송은 tvN과 XtvN, OtvN, 올리브채널에서 방영하며 오는 28일 16:10분 3회, 17:50 4회가 편성됐다. '사랑의 불시착' 넷플릭스를 통해 1회부터 정주행 시청할 수 있다. '사랑의 불시착' 몇부작인가에 대한 관심도 증가했다. 드라마 홈페이지에 따르면 16부작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tvN '사랑의 불시착')

새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작가는 전지현X김수현과 배우 박해진의 '별에서 온 그대', '내조의 여왕',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이지은)가 주연한 '프로듀사', '푸른 바다의 전설' 등이다. 과거 박지은 작가 '별그대'는 미드 '뉴암스테르담' 오프닝 표절 논란이 있었으며 웹툰 설희 작가 강경옥의 만화를 표절했다는 내용이 있었다. 표절 사건은 강작가의 고소취하로 일단락됐다. 이런 표절 논란 때문인지 '사랑의 불시착'은 첫방부터 그 인기만큼이나 표절 시비에 휘말렸다. '사랑의 불시착' 줄거리가 현빈X손예진 본격 러브스토리를 다루며 흥미진진해진다. 한편, 현빈을 일약 스타덤에 앉힌 드라마는 지난 2010년 현빈과 하지원의 영혼교환 드라마 '시크릿 가든'이며, 작가는 김은숙이다.  

 

현빈은 죽은 형을 대신해 군인이 됐다. 피아니스트가 꿈이었던 현빈 피아노실력을 엿볼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손예진은 '세리스초이스' 브랜드 사업으로 성공하며 스포츠의류 신제품테스트 중 패러글라이딩이 태풍에 휘말려 북한에 착륙했다. 화려한 재벌 상속녀 손예진 귀걸이, 구두, 원피스 등 인기를 끌고 있으며 립스틱 컬러와 브랜드까지 여성팬의 관심을 끌었다. 현빈 손예진과 사각관계를 형성하는 서단 역의 서지혜는 평양 백화점 사장 딸로 정혁과 결혼을 꿈꾸는 약혼녀다. 구승준 역할의 배우 김정현은 세리 소개팅남으로 횡령 수배고 북한에 가게 된다. 그는 서단에게 관심을 보이게 된다. '사랑의 불시착' 등장인물은 다채롭고 새롭다. 황우슬혜, 박형수 등이 손예진 오빠와 시누이 연기한다. 봉준호 감독 '기생충'에서 인상적인 이미지를 선보인 배우 박명훈이 서단의 외삼촌으로 출연해 눈길을 끈다.  

 

▲(사진출처=손예진 인스타그램)

손예진은 극중 32세로 출연하지만 실제 나이 38세로 현빈과 동갑내기다. 현빈 본명은 김태평이며 키는 184cm다. 과거 현빈 강소라 열애 인정 후 결별 소식이 재조명되기도 했다.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김정현 배우는 올해 30세며 '유령을 잡아라'에서 '1박2일 시즌4' 비주얼 멤버로 변신한 배우 김선호 '으라차차 와이키키2' 전편인 '으라차차 와이키키1'에 출연한 바 있다. 이이경, 문가영, 원더걸스 출신 배우 안소희와 호흡을 맞췄다. 동안미모를 자랑하는 서지혜는 올해 나이 36세다.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는 극중 북한 군부대를 배경으로 하지만, 실제 촬영장소는 강원도 횡성 묵계리의 유휴지, 충주, 제주도 등으로 알려졌다. 스위스, 몽골 등 해외 로케 촬영이 병행됐다. '사랑의 불시착' 특별출연 까메오 라인업도 눈에 띈다. 영화 '신세계'와 드라마 '라이프온마스'로 극과극 이미지를 보여준 배우 박성웅과 정경호, 배우 하석진, 정애리, 김숙 등이 얼굴을 내비칠 예정이다. 사랑의 불시착 제작사는 스튜디오 드래곤, 문화창고다.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