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2020년 경자년 해돋이 명소는 어디? 일출시간과 날씨까지 확인 필수
서울 일출명소 하늘공원 제주도 성산일출봉에 강릉 정동진도 인기
등록일 : 2019-12-30 14:25 | 최종 승인 : 2019-12-30 14:25
양윤정
▲바다에서도 멋진 해돋이를 볼 수 있다.(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매일 해가 뜨지만 한 해를 시작하는 1월 1일의 해는 특별하다. 이날에는 많은 사람들이 일출명소를 찾아가 첫 해돋이를 바라보며 2020년 한 해에 행복한 일만 가득하기를 기원한다. 해는 어디에 있든 떠오르지만 보다 아름다운 광경을 보고 싶다면 해돋이 명소를 찾아가야 한다. 우리나라 최고의 해돋이 명소 추천지는 '성산일출봉'이다. 오죽하면 이름에 '일출'이 들어가겠는가. 성산일출봉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에 있다. 입장료를 받으며 성인 기준 5,000원이다. 성산일출봉 정상까지 소요시간은 길지 않다. 왕복 1시간 정도로 20~40분이면 해돋이 명소에 등반할 수 있다. 성산일출봉 새해 일출시간은 오전 7시 36분경이다.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정동진도 해돋이 명소로 유명하다. 성산일출봉이 산이라면 정동진은 바다다. 정동진 가볼만한 곳 일출명소는 정동진 해변이다. 이곳에서는 12월 31일과 새해 1월 1일 '정동진 해맞이 축제 '모래시계회전식' 2020'라는 축제도 진행한다. 정동진 명소 '모래시계'를 중심으로 회전식과 다양한 공연 등이 진행된다. 강릉지역의 일출시간은 오전 7시 40분경이다.  

▲일출은 언제나 아름답다.(사진=ⒸGettyImagesBank)

태양이 동쪽에서 떠오르기에 해돋이 명소는 동해안에 몰려있다. 하지만 서울이나 인천에서도 해돋이 명소가 있다. 떠오르는 해를 보기위해 높게 올라가야 하긴 하지만 말이다. 서울 해돋이 명소로는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하늘공원이나 영등포에 있는 선유도공원이 있다. 서울 일출시간은 오전 7시 47분경이다.

 

1월 1일 해돋이 여행을 떠나기로 한 사람들에게는 조금 아쉬운 소식이 있다. 1월 1일 날씨가 그렇게 맑지 않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1일 수요일 오전 날씨는 서울, 인천, 대전, 광주 등 서쪽 지역은 '흐림' 예보다. 다행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해를 볼 수 있는 동해안 부근은 강릉, 울산, 부산 모두 맑음을 보인다. 추위에 대한 대비도 해야 한다. 내일 31일 오전에는 영하 10도 아래로 떨어지는 지역도 있을 만큼 춥다. 1월 오전에는 31일보다는 기온이 높아지지만 여전히 영하에 머물며 추위가 지속될 예정이다.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