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2020 골든디스크 라인업 "트와이스 양일 모두 등장" 방탄소년단은 언제? 생중계 방송 시간 확인
2020년도 골든디스크 이번 주말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
등록일 : 2020-01-02 14:52 | 최종 승인 : 2020-01-02 14:52
양윤정
▲방탄소년단의 무대는 5일 일요일에 볼 수 있다..(사진=Ⓒ골든디스크 공식 SNS)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2019년이 지나면 TV 예능과 드라마의 모든 시상식이 마무리됐다. 가요계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2020년 첫 대중음악시상식의 주인공은 골든디스크. 제34회를 맞는 2020 골든디스크어워즈는 오는 4일 토요일과 5일 일요일 양일간 개최된다.  

 

2020 골든디스크 시상 부문은 디지털 음원 부문과 음반 부문으로 나눠 대상과 본상을 수상하며 이외 특별상, 신인상, 인기상이 준비돼 있다. 디지털음원부문 후보로는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포함 악동뮤지션의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볼빨간사춘기 '나만, 봄', 청하 '벌써 12시', 첸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 태연 '사계', 엑소 'LOVE SHOT', 있지 '달라달라', 트와이스 'Yes or Yes', 블랙핑크 'kill this love' 등 지난 한 해 음원 차트를 강타했던 주옥같은 노래들이 올라왔다.  

 

음반 후보자는 방탄소년단, 슈퍼주니어, 갓세븐, 세븐틴, 뉴이스트 등 인기 남자 아이돌 그룹과 레드벨벳, 여자친구, 트와이스 등 인기 걸그룹도 후보자로 이름을 올렸다. 솔로로 태연, 황치열, 첸, 백현, 박지훈도 음반 대상 후보로 거론됐다. 신인상으로는 걸그룹 있지, 남자 아이돌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비식스, 에이티즈, 씨아이엑스, 엑스원이 후보다. 많은 솔로 가수도 이름을 올렸는데, 강다니엘, 김재환, 박지훈, 하은, 박혜원 등이 있다. 한편, 작년 2019년 대상 수상자는 음원에서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가, 음반에서 방탄소년단이 수상했다. 신인상은 여자아이돌, 아이즈원, 스트레이키즈가 차지했다.

▲MC로 이승기와 박소담이 등장한다.(사진=Ⓒ골든디스크 공식 SNS)

투표로 결정되는 인기상. 투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동영상 제작 앱 틱톡을 다운로드 받아야했다. 투표기간은 지난 12월 27일까지로 이미 종료됐다. 골든디스크 티켓팅 또한 12월에 오픈돼 매진된 상태다.

 

제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틱톡 시작시간은 4일 오후 5시, 5일 4시 50분이다. JTBC, JTBC2, JTBC4가 방송 중계를 맡았고 온라인 생중계는 네이버 VLIVE에서 진행된다. 중국의 왕이원뮤직, 일본의 파라비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2020 골든디스크 라인업은 4일 트와이스, 마마무, 잔나비, 폴킴. 5일 방탄소년단, 세븐틴, 트와이스가 무대를 준비한다. 트와이스는 4일과 5일 양일 모두 참석한다. 추가 라인업으로 있지, 갓세븐, 청하, 뉴이스트, 몬스타엑스가 이름을 올렸다. 시상자도 화려하다. 4일에는 고준희, 김남길, 신성록 등이 수상자의 이름을 호명할 예정이며 5일에는 강하늘, 김태희, 서강준, 정우성, 한예슬 등이 참석한다. 펭수도 시상자로 등장한다.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