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여성 갱년기 증상? 석류 효능은 갱년기에 좋은 음식 제격, 석류 먹는 법 "씨까지 먹어도 돼"
등록일 : 2020-01-02 17:33 | 최종 승인 : 2020-01-02 17:33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박희연 기자] 갱년기가 시작되면 몸의 자율신경계가 교란돼 여러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 특히 여성 갱년기 증상은 폐경과 함께 만 50세 무렵이면 찾아온다.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은 유방을 발달시키고, 임신 초기증상이 가능하도록 자궁을 두껍게 만든다. 또 대사를 촉진해 몸속 지방을 태우고 혈관과 피부, 소변 기관 기능이 잘 유지되도록 돕는다. 하지만 폐경 이후부터는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 수치가 급격히 줄어들어 안면홍조와 우울증 초기증상,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가 되기도 한다. 이러한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단연 석류가 최고로 꼽힌다. 미녀가 좋아한다는 석류는 겨울 제철 음식으로, 특이한 모양새에 석류 먹는 법을 찾는 이들이 많다. 석류 효능 부작용과 석류 까는 법, 석류 먹는 법을 알아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석류의 효능은 혈당·혈압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당뇨·고혈압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석류원액 효능은 여성호르몬과 같은 구조로 이뤄져 있는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여성 갱년기 증상에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석류즙 효과는 우울증 극복방법이나 불면증 극복하는 법, 안면홍조를 완화한다. 아울러 석류즙 효능은 피부 좋아지는 습관에 효과가 뛰어나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다만 석류 과다 복용 시 석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석류 하루 섭취량 100% 석류즙 약 700㎖, 과일로는 1~2개만 먹는 것이 좋다. 또 석류는 비타민C가 많아 맛이 셔서 공복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석류 까는 법은 석류를 과도로 돌려 외피에 칼집을 낸 뒤 반으로 뚝 갈라 두들겨 과육을 빼면 된다. '석류 씨 먹어도 되나요?'라며 석류 먹는 법을 궁금해하는 이들이 있는데, 석류 먹는 법은 석류 씨까지 먹어도 상관없다. 

[리서치페이퍼=박희연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