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백종원 만남의 광장 휴게소 "황간에서 영천까지" 고속도로 맛집 리스트...다음 촬영일정은?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휴게소 맛집 리스트도 인기
등록일 : 2020-01-09 14:28 | 최종 승인 : 2020-01-09 14:28
양윤정
▲맛남의 광장이 영천 휴게소를 찾았다.(사진=ⒸSBS 맛남의광장)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1991년 데뷔 이후 꾸준히 활동한 개그맨 이영자. 그녀는 2018년 방송연예대상 2관광을 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다. 이영자를 지금의 자리에 오르게끔 도움을 준 방송 프로그램에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이영자는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먹는 것'에 대한 남다른 사랑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방송에서 이영자가 말한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은 방송 이후 매출이 크게 올랐다.  

 

이영자 휴게소 맛집 리스트를 일부 소개하자면 경부고속도로 안성 휴게소의 소시지 떡꼬치 구이. 영동고속도로 강릉 대관령 휴게소의 초당두부 황태해장국과 횡성 휴게소의 한우 더덕 스테이크. 중부고속도로 마장 휴게소의 이천 쌀밥 정식. 서해안 고속도로 서산 휴게소의 어리굴젓 백반. 남해고속도로 보성 녹차 휴게소의 꼬막 돌솥비빔밥. 그리고 경부 고속도로 서울 만남의 광장의 소고기 국밥이다.  

 

그런데, 만남의 광장 휴게소하면 떠오르는 예능 프로그램이 있지 않은가? SBS 목요일 예능 '맛남의 광장'말이다. 맛남의 광장은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이끄는 요리 예능이다.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신메뉴를 개발하고 이를 인근 고독소로 휴게소에 판매하며 사람들의 반응을 본다. 방송을 통해 공개된 모든 메뉴가 화제를 모아 신메뉴를 맛보기 위해 해당 휴게소를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맛남의 광장이 머문 휴게소는 지금까지 총 3군데, 현재 방송 중인 곳까지 합하면 4군데다.  

▲마늘과 돼지고기를 이용한 신메뉴가 개발됐다.(사진=ⒸSBS 맛남의광장)

아직 파일럿 프로그램이었을 시절 찾아간 곳은 경부 고속도로 황간휴게소다. 이곳에서만 판매되는 신메뉴는 영동의 특산물인 표고버섯과 복숭아, 옥수수를 이용한 표고버섯덮밥, 표고버섯국밥, 복숭아파이, 옥수수 꼬치다. 정식 방송으로 전환된 후 머문 곳은 동해고속도로의 옥계휴게소. 속초방면이다. 이용한 재료는 강릉의 특산물인 양미리, 홍게, 감자로 양미리조림 백반과 홍게라면, 감자 치즈볼, 양미리 튀김을 만들어 판매했다. 다음은 장수로 떠났다. 토영대전고속도로 통영방면 덕유산 휴게소에 자리를 잡고 장수군 특산물인 한우와 사과를 활용해 한우국밥, 사과피자, 한구불고기버거, 멘보사과를 만들었다. 현재 방영되고 있는 휴게소는 새만금포항 고속도로에 있는 포항방향 영천휴게소다. 개발한 신메뉴는 영천의 특산물 돼지고기와 마늘로 만든 중화제육면, 토마토돼지스튜, 마늘토스트, 돼지마늘버거다.  

 

한편, 영천휴게소의 다음 촬영지는 전남 여수공항, 그 다음은  제주도 올레여행자센터로 알려졌다. 제주도까지 촬영은 이미 마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시청자들은 맛남의 광장 신메뉴를 누구보다 먼저 맛보기 위해 맛남의 광장 촬영일정을 궁금해 하고 있다. 제주도 다음 촬영장소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맛남의 광장은 신메뉴 개발 과정과 출연진들이 요리를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과정을 모두 보여주고 있어 일반 가정에서 맛남의 광장 레시피를 따라하는 경우가 많다. 맛남에 광장에서 선보인 메뉴들의 만드는 법은 만남의 광장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