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해투4 소유진 '파라파라퀸' 또 출까, 과거 V2 양준일과 유로댄스 전파
등록일 : 2020-01-09 14:35 | 최종 승인 : 2020-01-09 14:35
정혜영
▲(사진출처=MBC '라디오스타')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90년대 유로댄스 퀸 소유진이 '해투4' 유산슬에게 '파라파라퀸' 협업을 제안했다. 과거 소유진과 유재석은 '반전드라마'를 통해 인연을 맺은 사이다. 9일 KBS2 '해피투게더4' 소유진은 '열정만수르' 특집으로 신곡 '사이코'와 예능 '핸섬타이거즈' 매니저로 근황을 전한 레드벨벳 조이, '어하루' 만찣남 SF9 로운과 함께 목요일밤을 빛낸다. 관록 넘치는 배우 배종옥과 김규리를 비롯해 기부천사 지누션 멤버 션까지 등장해 재치있는 입담을 뽐낸다.

 

▲(사진출처=KBS2 '해피투게더4')

소유진은 최근 '골목식당'에 이어 유튜브 채널 '요리비책'과 새 예능 '맛남의 광장'까지 스케줄이 급격하게 늘어난 남편 백종원의 MBC 연예대상 시상식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가수 청하 공연중 백종원이 스크린에 비추며 환히 웃는 모습은 레전드짤로 회자되고 있다. 백종원은 백주부라는 별명답게 15살 나이 차이 나는 소유진과 결혼해 딸바보로 자리매김했다. 놀랍게도 소유진 부모님 나이차이는 30살이다. 아버지는 어머니보다 30살 연상이다. 백종원은 결혼한 아내 소유진과 슬하에 자녀인 아들 딸을 두었다.  

 

소유진 '파라파라퀸'은 1991년 V2 멤버 쟈이라는 예명을 사용한 양준일 '판타지'라는 자작곡과 양대산맥 유로댄스를 전파했다. MBC '라디오스타' 소유진은 이미 라스 무대에서 돌아온 '파라파라퀸'으로 칼각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슈가맨3를 통해 제2의 전성기, 리즈시절을 맞은 양준일은 '리베카', '가나다라마바사', 'Dance With Me 아가씨'로 데뷔 후 1집 활동을 이어나갔다. 양준일 노래는 독특하고 순박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한편, 비자 발급이 두 번이나 거절된 양준일은 미국 한인 레스토랑 음식점에서 서빙을 하다 연말 팬미팅을 계기로 입국했다.

 

▲(사진출처=MBC '섹션TV 연예통신')

 

양준일 출생지는 서울 강북이지만, 국적은 미국이며 학력 역시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 경영학 전공자다. 현재 양준일 가족관계는 한국인 부인과 아들이 있다. 양준일 팬카페 판타자이는 그의 생년월일을 알아야 가입할 수 있다고 전해졌다. 최근에는 운영자 논란으로 이슈된 바 있다. 슈가맨이 낳은 2019 스타 양준일은 위엔터테인먼트 주관하에 팬미팅을 마련해 화려한 연말을 보냈다. 이어 MBC '음악중심'에서 '리베카' 라이브무대를 선보이고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손석희와 대화를 나눴다. 그를 섭외하려는 CF와 광고 브랜드뉴뮤직 등 소속사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