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대부분 얼굴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요소라고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중요한 것은 바로 모양이다. 얼굴형은 사람의 첫인상을 정해주고 얼굴이 작으면 전체적인 비율이 좋아진다. 이런 트렌드 때문에 최근 얼굴 작아지는 다양한 방법이 유행이 되고 있으며 쉐딩과 하이라이트 방법, 롱 레이어드컷 같은 얼굴이 작아보이는 헤어스타일도 트렌드가 되고 있다. '얼굴요가' 하는 법과 얼굴 작아지는 법을 알아보자.

볼살 빼는 방법

얼굴에 좋은 습관을 들이면 얼굴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 먼저 얼굴 근육을 움직여서 근육을 이완시키면 사각턱, 이중턱 등 턱의 뭉친 근육을 풀고 얼굴의 부기가 빠져서 갸름한 턱을 만들 수 있다. 또 미온수와 냉수로 찜질을 번갈아서 해주면 볼과 턱의 부기가 빠져서 얼굴이 작아지게 된다. 소두를 만들고 싶다면 볼살과 턱살을 빼는 것이 좋다. 볼살을 빼는 방법은 입술을 동그랗게 오므려준 다음 인중을 잡은 다음 5초간 유지하고 원래대로 돌아가면 된다. 이 동작을 3번 정도 해주면 된다. 한편 '투턱'을 없애는 방법은 귓볼의 아래에 있는 턱을 주먹 쥐고 누른 다음 위아래로 움직여주는 것이다. 이중턱 없애는 운동은 꾸준히 해야한다. 한편 육포나 마른 오징어처럼 딱딱한 음식을 오래 씹으면 턱이 나오면서 사각턱이 될 수 있다. 음식을 한쪽으로 씹는것도 턱의 모양을 망친다.

붓기 빼는 음식

호박은 붓기 빼는 데 좋으며 흔히 얼굴을 작게 만들때 호박즙이 많이 추천된다. 이는 호박즙이 신장에 좋고 차가워진 손을 따뜻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따라서 호박을 섭취할 경우 이뇨작용을 통해서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또 호박은 피로회복 효능과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다. 한편 율무도 이뇨작용에 좋아 체내 수분을 관리한다. 따라서 소변을 보면서 노폐물 제거에 좋으며 붓기를 제거해준다. 신장이 좋지 않아 몸이 부으면 율무를 섭취하기도 한다. 수박도 붓기 제거 음식이다. 수박에는 칼륨이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칼륨은 몸 안에 쌓인 노폐물을 몸 밖으로 내보낸다. 또한 수박 속의 아미노산과 시트롤린 성분은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 붓기를 뺄 수 있다. 또 비타민C도 있어서 피부에도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