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 년간 교육 공간 디자인을 연구한 심우태 대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습에 최적화된 공간을 선보이고 있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가 연일 전 지점 매출 신기록을 달성해 주목받고 있다. 실제, 60평 대 지점에서 순수익 1,300만 원을 달성하는 가하면, 이보다 작은 50평 대 지점에서 1,100만 원의 높은 순수익을 기록해 유망프랜차이즈창업, 요즘뜨는사업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스포츠서울 주관 ‘2019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과 한국경제 비즈니스 주관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의 2관왕을 달성해 명실공히 1등 스터디카페창업 브랜드임이 입증되고 있다. 더욱이, 1세대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브랜드인 이곳은 차별화된 아이템과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바탕으로 최단기간 100호점 돌파를 앞둬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창업 아이템으로 적극 추천된다.

또한, 본사의 이익보다 각 지점의 성공을 중시하는 플랜에이 스터디센터는 다양한 상생정책으로 폐업률 0%, 재계약률 100%의 이례적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24시간 본사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매출 감소 시 각 지점에 맞는 효과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해 꾸준한 매출 상승을 돕고 있어 직장인투잡, 무인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관심이 이어진다. 더불어, 최첨단 IoT기술과 결합된 완성도 높은 운영 시스템은 언택트(비대면) 산업 시장을 선도하고 있어 새로운사업아이템으로 평가받는다. 이는 고객이 직접 스터디카페에 최적화된 키오스크로 좌석 선택부터 결제까지 진행하고, 관리자는 외부에서도 앱과 관리자페이지를 이용해 센터 내부와 매출 관리를 원격으로 가능해진 시스템이다. 이에 별도의 매장 상주인력이 불필요해져 인건비를 80%까지 절감하는 데 성공했으며, 수익성과 간편함을 모두 갖춘 1인소자본여자창업 아이템으로 불리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1등 프리미엄 스터디카페라는 명성에 걸맞게 브랜드의 퀄리티는 최상으로 높이고, 합리적인 창업비용을 책정해 1인소자본여자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앞으로도 플랜에이는 각 지점의 성공을 최우선으로 하며, 함께 상생하는 길을 걸어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