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맛있는수다의 닭요리 전문프랜차이즈 ‘곱품닭’은 대창과 닭도리탕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곱도리식당 부천점을 6월 11일 오픈했다.

‘곱품닭’의 메인 메뉴인 곱도리탕은 맛있게 매운 닭도리탕 안에 부드러운 대창의 씹히는 맛을 더해 기존의 닭도리탕이나 대창전문점과 차별화를 이루며 시그니쳐 메뉴로 선보이게 되며, 이 곱도리탕을 비롯해 국물 맛을 내세우는 닭도리탕, 대창과 쭈꾸미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대창쭈꾸미도 주력메뉴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대창덮밥, 포크슬라이스 덮밥, 닭갈비덮밥, 해장 대창라면 등 점심식사 전용메뉴들도 준비해 회식이나 외식자리 외에 간단한 식사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그 동안 다양한 외식문화를 추구해 온 ㈜맛있는수다는 금번 ‘곱품닭’의 신규 브랜드를 통해 젊은 층의 취향저격으로 가맹사업을 이끌어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일부러 맛집을 찾아 다니며 즐기는 것이 당연시되고 있는 20~30대에게 대창과 닭도리탕이라는 전통적인 인기 한식메뉴를 가깝게 함으로써 2030세대를 타겟으로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위한 상권분석을 추진하고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창업이 처음이더라도 누구나 쉽게 창업을 할 수 있고 효율적이고 손쉬운 운영까지 이어갈 수 있는 바탕이 된다는 것이 ㈜맛있는수다 측의 설명이다. ‘곱품닭’ 곱도리식당은 매장운영과 더불어 배달장사에도 특화되어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형성할 수 있는 전략도 마련한 상태라 가맹점 수익성에도 긍정적일 것으로 보고 있다.

오픈하는 곱도리식당 부천점은 매장오픈 이벤트로 룰렛돌리기, 공연, 상품지급, 쿠폰 등을 진행할 예정으로, 룰렛돌리기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동안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업체 관계자는 “완성형에 가까운 분석과 운영매뉴얼 구축 등으로 기존의 외식 프랜차이즈들 사이에서도 결코 뒤지지 않는 한식창업 전문브랜드로 빠르게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번 부천점 오픈을 시작으로 빠르게 부천맛집으로 이름을 알리며 추가 논의 중인 가맹점들도 연속적으로 오픈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