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우렁총각

무더위가 다가오면서 집에서 에어컨을 사용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에어컨필터와 에어컨 내부를 위생적으로 세척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지면서 점차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작년 대비 250% 증가한 에어컨청소기업 우렁총각에서는 직접 제조하여 에어컨청소 및 세탁기청소에 쓰여지는 친환경 약품을 사용해 분해 청소를 해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바깥에서 묻혀온 옷 먼지들이 세탁기를 돌리면서 세탁기 내부에 축적되어 쌓인 곰팡이, 먼지들을 말끔히 제거하여 위생적인 세탁기청소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철이면 겨울철 묵혀논 에어컨을 틀어야하지만 에어컨필터 및 내외부에 먼지가 덕지덕지달라붙어 굳어버리는 경우가 태반이다.  

또한 직접 닦으려 해도 깊숙이 있는 곰팡이균과 먼지들을 닦기엔 일반인들이 직접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우렁총각에서는 에어컨청소 전문업체로써 일반인들이 쉽게 닦지 못하는 내부 안쪽 쌓여있는 균들을 닦아줌으로써 폐와 몸에 좋지 않는 균들에 대한 홈케어 및 방역에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렁총각은 광주 에어컨청소를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각 지점마다 출장서비스를 제공하여 이 외 목포 에어컨청소업체와 전주 지역에 있는 우렁총각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경상남도에 위치한 진주, 창원 세탁기와 에어컨청소 우렁총각에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우렁총각 관계자는 “현재 대전, 광주, 목포 등 전 지역으로 에어컨청소와 세탁기청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또한 우렁총각은 2011년 오픈하여 VJ특공대 등 여러 매체에서 홈케어를 도와줄 수 있다는 내용으로 방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