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Eco/Env Korean
펜실베이니아에서 희귀 꽃 Golden corydalis
등록일 : 2017-06-16 11:03 | 최종 승인 : 2017-06-16 11:03
유현정

[리서치페이퍼=유현정 기자] 북미지역 희귀 야생화 중에서 Golden corydalis라고 불리는 꽃이 있다.

이 희귀 꽃의 개체수를 조사하기 위해 학자들이 펜실베니아의 시컬라미 주립 공원 전망대를 찾았다.

학자들은 Golden corydalis  DNA 연구를 위한 표본을 수집하고 이 희귀 식물이 얼마나 많은지, 식물이 어디에서 왔는지, 그리고 그것이 이전에 널리 퍼진 집단의 마지막 그룹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다. 이 식물은 양비귀과 현호색속에 속하는 노란 꽃이다.

유니언 카운트는 펜실베니아 주에서 이 희귀한 꽃이 피었다고 알려진 유일한 지역이다.

펜실베이니아 자연 유산 프로그램의 식물학자인 스콧 슈에트에 따르면, Golden corydalis는 분류학적으로 일반적인 정원 식물인 금낭화와 같은 그룹에 속한다.

Golden corydalis는 매우 드물며 펜실베니아의 시컬라미 전망대와 뉴욕 주, 버몬트 주, 뉴햄프셔 주에서만 자란다고 알려져 있다.

슈에트는 이 식물의 존재는 수십 년 동안 알려졌지만, 심층적인 연구가 수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식물 유전학 연구자이자 버크넬 대학의 매닝 식물표본실 큐레이터인 크리스토퍼 마틴은 유튜브 비디오 시리즈로 올리는 "식물도 멋있다(Plants are Cool, Too)"의 에피소드로 해당 연구를 촬영하고 있다.

그는 생물 다양성 보존 및 식물학이 더 매력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학문으로 여겨지도록 이런 유튜브 방송을 준비했다. 시컬라미 프로젝트는 6월 초 촬영됐다.

[리서치페이퍼=유현정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