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Eco/Env Korean
두명의 여성과 한명의 남성 DNA를 결합한 아기 탄생
2019-02-16 09:00:04
김리리

[리서치페이퍼=김리리 기자] 미국 생식 내분비학자 존장(John Zhang)은 뉴욕의 뉴 호프 불임 센터(New Hope Fertility Centre)의 팀의 도움을 받아 유전적 결함을 가진 임산부가 건강한 아기를 출산했다고 밝혔다.

존장에 따르면 임산부에게 유전될 가능성이 있는 유전적 결함을 우회하고 건강한 아기를 생산하기 위해 두 명의 여성과 한 남자의 DNA를 결합하는 미토콘드리얼 대체 요법을 적용했다.

따라서 태어난 아이는  3명의 유전적 부모를 가지게 됐다.  이러한 시험관 수정 방법은 미국에서 승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멕시코에서 수행됐다.

하지만 일부 과학자들은 치명적인 결함이있는 미토콘드리아가 다시 출현하게 되면  어린이의 건강은 여전히 ​​위험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포클랜드 오레곤 보건 과학 대학 (Oregon Health and Science University of Portland)의 배아 세포 및 유전자 치료 센터 책임자 슈트라트 미탈리포프는 영국 네이처지에 연구를 발표하면서 "이 연구는 생식 세포계의 유전자 치료의 잠재력과 위험성을 보여준다. 그것의 게놈이 세포핵의 게놈과 매우 다르기 때문에 미토콘드리아의 경우 특히 그렇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미토콘드리아 게놈 간에는 약간의 차이가있다. 3 명의 부모를 둔 아기는 결함이있는 미토콘드리아를 무효로 할 수 있지만, 절차가 결함있는 미토콘드리아를 건강한 것으로 대체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제기 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미탈리포프는 돌연변이 미토콘드리아 DNA를 가지고있는 3 명의 산모와 11 명의 건강한 여성들의 알에서 유래한 3 개의 부모 태아를 만들었다. 이 배아는 무기한으로 살 수있는 배아 줄기 세포가되도록 조정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