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는 세계의 뷰티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출처=셔터스톡)

한국은 지난 몇 년간 마스크팩, 쿠션 제품, 스네일 크림 등 다양하면서도 참신한 코스메틱 제품으로 세계의 뷰티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요즘 들어 여러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물처럼 흘러내리는 획기적인 제형의 헤어에센스 또한 한국이 만들어낸 인기 아이템 중 하나다.

▲헤어에센스는 큐티클 층이 손상되지 않게 발라야 한다(출처=픽사베이)

헤어에센스 바르는 법

헤어에센스는 샴푸 후 타월 드라이로 충분히 물기를 제거한 상태에서 톡톡 두드려 발라야 한다. 에센스를 덜어 손바닥으로 모발에 비벼 바르면 큐티클 층을 손상시키기 때문에 오히려 좋지 않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헤어에센스는 안개 형태로 분사되는 미스트 형태가 많은데 가벼운 제형이기 때문에 흡수력이 좋다. 오일 형태의 헤어에센스 제품은 모발에 충분한 영양감을 줄 수 있지만 양 조절을 잘못할 경우 자칫 샴푸를 하지 않은 듯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모발에도 헤어에센스를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된다(출처=플리커)

헤어에센스 추천

헤어에센스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사용해야할 만큼 '머리결 좋아지는 법'의 해결책이다. 여성에 비해 남성은 샴푸 후 트리트먼트 제품을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트리트먼트보다 간편하게 쓸 수 있는 헤어에센스를 사용하면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된다. 펌이나 염색을 자주 하는 여성들은 헤어샵에서 추천하는 헤어에센스를 구매하거나 실제 사용한 뷰티 블로거의 후기를 참고해 자신에게 맞는 헤어에센스를 찾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소윤서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