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복부비만 원인과 내장지방 빼는 법
2019-06-12 09:00:03
이재성
▲설탕이나 과당이 많은 식품은 내장지방의 원인이다 (출처=셔터스톡)

[리서치페이퍼=이재성 기자] 배가 나오면 옷맵시가 나지 않을 뿐더러 각종 성인병 발병률이 높아진다. 늘어진 뱃살의 주된 원인은 내장지방이다. 복부 깊숙이 자리 잡은 내장지방은 심장질환 및 고혈압, 당뇨의 원인이 된다. 임상병리학회지 JCI에 실린 연구논문에 따르면 복강 내 깊숙이 저장된 내장지방이 간, 췌장, 창자와 같은 기관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경고했다.

내장지방의 원인(출처=셔터스톡)

1. 설탕이나 과당이 많은 식품

설탕이나 과당이 많은 식품은 복부 지방 축적의 원인이 된다. 마찬가지로 트랜스지방은 체내에 쉽게 축적되며 염증을 증가시켜 인슐린 저항성을 일으킬 수 있다.

2. 좋은 박테리아의 부족

뱃속에 좋은 박테리아 수가 너무 적으면 지방이 축적될 수 있다. 이것은 섬유질이 적고 정제된 곡물을 섭취하는 식습관이 내장지방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정제되지 않은 곡물이나 섬유질이 많은 오트밀, 콩으로 만든 음식은 좋은 박테리아가 많아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이다.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마시는 술도 복부지방의 원인이된다 (출처=셔터스톡)

3. 알코올 섭취

맥주와 같은 알코올 섭취도 복부지방을 만드는 원인이다. 영양학 전문가들과 임상병리학회지는 스트레스와 함께 마신 술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복부 지방의 형성을 증가 시킨다고 설명한다.

4. 운동 부족 및 피로

식단 문제 외에도 운동하지 않는 것은 복부 지방의 양을 증가시킬 수 있다. 수면 부족도 복부 지방의 원인이다. 제대로 쉬지 못하면 몸이 피로에 대비해 지방을 축적하려는 성질을 띠기 때문이다.

▲규칙적이고 가벼운 조깅이야말로 내장지방을 빼는 좋은 방법이다 (출처=셔터스톡)

내장지방 빼는 법

의학전문매체 메디컬아티클은 “내장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내장지방보조제를 섭취하는 것보다 조깅이 좋다”며 “또 고강도 에어로빅 운동이 허리둘레 지방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평평한 바닥에 누워 골반 위쪽으로 다리를 천천히 들어 올리는 자세를 추천했다. 이 같은 동작은 10분간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반복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이재성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