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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마 다이어트, 구체적인 식단 및 주의점
2018-04-11 13:40:03
이재성
▲고구마는 맛이 좋고 포만감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기 있다(출처=플리커)

많은 사람들이 KPOP스타의 몸매관리 비법을 궁금해 한다. 최근 아이돌 가수와 전 아나운서가 몸매 비결로 고구마 다이어트를 언급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효과빠른다이어트로 불리는 고구마 다이어트, 어떻게 하는 걸까?

고구마 효능과 효과

고구마 다이어트는 이름처럼 매일 식단에 고구마가 포함된다. 고구마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해 뇌를 편안하게 하고 정신적 스트레스를 감소시킨다. 또 비타민 B6가 들어있어 동맥경화 및 심장병 예방에 좋다. 특히 고구마는 설탕과 다른 자연설탕성분으로 단 맛이 난다. 자연설탕은 혈류에 무리를 주지 않으며 몸에 자연스럽게 흡수되기 때문에 필요한 당을 빠르게 축적시킨다.

▲고구마는 간편한 아침식사대용으로도 알맞다(출처=셔터스톡)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

고구마는 단맛이 강하고 포만감이 좋아 원푸드 다이어트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맛있는 식재료다. 고구마 다이어트의 아침 식단은 고구마 1개, 삶은 계란 1개, 저지방우유 1컵, 야채샐러드다. 점심은 500칼로리 내외 저염식 다이어트식단섭취, 저녁은 고구마 반개, 삶은계란 2개, 두유 1컵, 야채샐러드로 구성된다.

▲고구마 다이어트 등 원푸드 다이어트는 단기간 실시해야 한다(출처=셔터스톡)

고구마다이어트 주의점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빠른 체중감량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오래 지속하는 것은 삼가야 한다. 전문가들은 원푸드 다이어트 식단을 15일 이상 지속하지 않을 것을 권한다. 건강을 위해 반드시 초기 감량용으로만 단기간 실시해야 한다. 영양전문가들은 원푸드 다이어트를 3주 이상 지속하면 영양 불균형으로 탈모, 저혈압, 빈혈, 골다공증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경고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이재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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