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비스커스 차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는?

▲상큼한 맛으로 여성들이 좋아하는 히비스커스 차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색깔마저 화려한 붉은빛이 돋보이는 히비스커스차가 다양한 효능과 달콤한 향으로 여성들이 좋아하는 허브차로 떠올랐다. 히비스커스차는 히비스커스 나무에서 딴 꽃과 꽃받침을 건조해 우려낸 것으로 하와이 하면 생각나는 꽃이기도 하다. 히비스커스가 우리 몸에 주는 효능과 다이어트 활용방법, 부작용까지 자세히 확인해보자.

▲히비스커스 꽃잎차는 맛과 시각적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히비스커스 차의 효능

아름다움의 상징으로 통하는 클레오파트라도 즐겨 마셨을 정도로 예뻐지는데 도움을 주는 히비스커스 차는 실제로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강렬한 붉은 빛은 세포가 늙는 것을 예방하는 '안토시아닌' 성분 때문에 나타나는 것으로 항산화, 원할한 신진대사,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다. 또한, 카테킨 성분이 들어있어 체지방 분해에도 도움을 준다. 카페인이 없는 차로 임산부나 아이들이 마시기에도 좋은 차이다. 구연산 성분은 정신이 들 정도로 새콤한 맛으로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히비스커스 먹는법과 주의사항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히비스커스 티 먹는방법과 부작용 줄이기

히비스커스는 따뜻한 물에 우려내 마시는 방법이 가장 간편하고 대중적이지만 상큼함을 넘어 시큼한 맛에 거부감이 있다면 우유나 요거트에 녹여 먹는다면 더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오일로도 유명한 로즈힙 허브를 함께 우려내면 상큼한 맛은 두 배로, 비타민C를 보충하기에 안성맞춤이며 꿀을 첨가한다면 비타민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맛과 보는 재미까지 있는 히비스커스 차는 찬 성질이 있는 만큼 몸이 찬 사람은 하루 한 잔 이상 마시는 것은 주의할 필요가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