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넨자켓은 데일리룩으로 활용도가 높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블라우스, 티셔츠 등 어떠한 상의 위에도 간편하게 툭 걸칠 수 있는 자켓만큼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이 또 있을까? 특히 린넨자켓은 포멀하게 격식을 차릴 때도 좋지만 캐주얼하고 편안한 룩을 완성할 때도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하다. 5월 봄부터 6월 초여름까지 데일리룩으로 제격인 린넨 자켓을 소개한다.

▲린넨 원단은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을 준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린넨이란?

린넨은 면과 비슷한 원단이지만 더 튼튼하고 도톰한 조직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본적으로 따뜻하고 아늑한 감성이 느껴지는 린넨 원단은 의류 외에도 △침구 △커튼 △식탁보 △냅킨 △수건 등 인테리어를 위한 홈패션으로도 적합하다. 또한 흡수성과 내구성이 뛰어나 불쾌지수가 높은 여름철 의류 원단으로 인기가 높다.

▲활용도가 높은 린넨자켓을 구매하려면 색상을 잘 골라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린넨자켓 구매 TIP

활용도가 높은 린넨자켓을 구매하고 싶다면 색상에 주목해야 한다. 여름철 린넨 소재 특성상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겨자색, 하늘색, 핑크색 등 비비드한 색감의 린넨자켓 대신 밝은 베이지색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뉴트럴톤인 베이지색은 여성들이 옷장에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흰색, 회색, 검은색 등의 무채색과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 또한 노란색, 파란색, 붉은색, 초록색 등 원색의 아이템과 매치해도 조화롭다.

▲린넨자켓은 다양하게 코디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린넨자켓 코디법

린넨자켓은 다른 소재의 자켓에 비해 정장느낌이 적기 때문에 어떤 것을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 같은 재질인 린넨 바지나 스커트와 함께 착용하면 단정하고 심플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하객룩이나 상견례룩으로 추천한다. 또한 편안한 면티셔츠와 데님을 입은 후 린넨자켓을 걸치면 스타일리시한 데이트룩이 완성된다. 린넨자켓에 빳빳하고 핏 되는 질감의 셔츠나 단색 블라우스를 함께 매치하면 오피스룩으로도 적합하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소윤서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