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은 오랜 역사를 지닌 나라로 손꼽힌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열정의 대명사 스페인. 세계적인 유산과 다양한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페인은 신혼여행이나 자유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들에게 줄곧 인기 여행지로 손꼽힌다.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 위한 스페인 여행 팁을 소개한다.

▲스페인은 대체로 건조한 기후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스페인 날씨와 시차

스페인은 대체로 건조한 기후조건을 가지고 있어 한여름에도 습하지 않아 여행하기에 수월하다. 겨울에도 최저기온이 영상 3도, 최고기온이 10도를 넘어설 만큼 따뜻한 날씨이기 때문에 겨울에 허니문을 계획하는 신혼부부에게 추천한다. 한국과 스페인의 시차는 7시간으로 다른 유럽 국가에 비해 적응하기 쉬운 편이기 때문에 유럽여행 초보자가 스페인을 여행지로 선택하기 적합하다. 단, 서머타임 적용 시 스페인 시간이 한국보다 8시간 느리다.

▲스페인은 자유여행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스페인 패키지 여행 VS 스페인 자유 여행

유럽은 물가가 비싼 만큼 패키지 상품을 선택하면 보다 편하고 저렴하게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나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여행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 자유여행을 추천한다. 여행계획을 세우기 어렵다면 스페인 지도를 볼 수 있는 구글맵 등의 어플을 깔아 가고 싶은 장소를 모두 지정해놓은 뒤 동선을 짜는 것을 추천한다.

▲마드리드는 거점여행지로 적합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스페인 여행 코스

여러 나라를 돌아볼 시간이 부족하다면 스페인 한 곳을 집중 공략하자. 일반적인 스페인 여행 코스는 스페인의 수도인 마드리드에서 시작해 바르셀로나에서 끝마치는 루트다. 마드리드는 세고비야, 톨레로 등 근교 여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거점 여행지로 추천한다. 마드리드에서 시계방향으로 그라나다, 말라가, 네르하, 론다, 코르도바, 세비아, 바르셀로나 순으로 이동하면 다채로운 스페인 여행 코스를 완성할 수 있다.

▲스페인 여행을 할 때는 여러 가지 준비물이 필요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스페인 여행 준비물

스페인어 사전을 대신할 번역 어플을 지참하자. 또한 스페인 및 유럽은 소매치기를 당할 위험이 높아 자물쇠나 스마트폰 목걸이 케이스 등 개인 보안 용품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소매치기를 당했을 때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처음부터 환전을 많이 하는 것은 좋지 않다. 신한 쏠 환전을 이용하면 유로 환율을 우대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자.

▲하몽은 스페인 전통 음식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스페인 음식 추천

스페인에는 한국 여행객들 사이에서 유명한 맛집이 많이 있다. 특히 바르셀로나 스테이크 맛집인 PURA BRASA나 마드리드 맛집인 엘부이, 벤타엘부스콘, 라볼라, 무세오델하몬, 산히네스, 메손 델 참피뇬, 로시라로카 등이 있다. 그 외에도 스페인의 전통 음식인 이베리코 하몽을 활용한 하몽 치즈나 빠에야, 타파스도 유명하다. 또한 하루에 한 끼 정도는 스페인 미슐랭으로 선정된 레스토랑을 찾아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소윤서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