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에 좋은 보스웰리아는 어버이날 선물로 적합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관절염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보스웰리아 건강기능식품이 어버이날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보스웰리아란 유향나무 진액을 굳힌 것으로 통증을 가라앉게 하는 효능이 있어 한방 약재로 쓰이기도 한다. 보스웰리아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보스웰리아는 관절염에 효과적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추출물의 산 성분은 체내 유해 물질 생성을 억제해 연골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준다. 따라서 관절의 통증을 감소시키고 활동장애를 개선하며 붓기가 감소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보스월리아에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루푸스 등의 면역 질환에 대한 저향력을 높여 만성질환을 예방한다.

▲보스웰리아는 형태에 따라 먹는 법이 다양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스웰리아 먹는법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보스웰리아 복용법을 제대로 알고 먹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보스웰리아분말 △보스웰리아환 △보스웰리아차 등 여러 가지 형태로 보스웰리아 식품이 출시돼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보스웰리아 분말의 경우 하루 4번 1g씩 물에 타서 섭취하면 된다. 만약 분말이나 가루타입을 복용하는 것이 번거로울 경우 보스웰리아환을 구입하면 보다 쉽게 섭취할 수 있다. 1회 10~20환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보스웰리아차의 경우 보스웰리아 원물 4g을 거즈나 티백에 넣어 20분간 끓인 물을 마시면 된다.

▲보스웰리아를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는 적정량을 복용할 경우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과량을 장기간 섭취하면 위장장애나 피부발진이 생길 수 있으며 자궁의 혈액순환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월경과다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이부로펜 등의 소염제와 복용할 경우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보스웰리아는 판매처가 다양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스웰리아 파는곳

보스웰리아는 약국이나 인터넷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홈쇼핑에서도 홈쇼핑보스웰리아를 판매하기 때문에 집에서 쉽게 주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영양제 형태의 보스웰리아는 백화점 식품관의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용량과 제약회사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로 출시돼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소윤서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