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전기면도기 순위, 필립스와 브라운 전기면도기가 여전히 인기
등록일 : 2018-05-09 15:47 | 최종 승인 : 2018-05-09 15:47
위아람
▲전기면도기(출처=123RF)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아름다움의 개념은 항상 변한다. 아름다움의 기준은 문화마다 다르기 때문에 표준화하기 어렵다. 전통적으로 아름다움은 여성들만의 것으로 여겨졌지만 최근 사회의 변화로 인해 남성들도 외모에 신경 쓰기 시작했다. 특히 남성들은 면도만으로도 외모가 확연하게 달라진다.

▲전기면도기와 머리 자르는 도구(출처=123RF)

전기면도기

과거에 남자들은 사회적 지위를 과시하거나 여성을 유혹하기 위해 수염을 길렀다. 최근에는 상황이 바뀌었다. 특히 여성이 얼굴에 난 털을 매력적으로 여기지 않는 선호가 일반화된 상황에서는 더욱 그렇다. 얼굴에 난 털을 제거하려면 쉐이빙 폼을 바른 후 면도날을 사용한다.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면 쉽고 빠르면서도 안전하게 면도를 할 수 있다.

▲면도를 하는 남성(출처=123RF)

전기면도기의 종류

전기면도기는 다양한 크기와 형태로 출시돼 있다. 둥근 트라이머를 갖춘 것과 수평 트라이머를 갖춘 것이 있다. 전기면도기에 사용되는 날도 모양과 크기가 제각각이다. 대부분 남성은 얼굴이나 턱의 털을 밀기 위해 전기면도기를 사용한다. 여성은 겨드랑이나 다리의 털을 밀기 위해 사용하기도 한다.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면 빠르게 쉽게 면도를 할 수 있다(출처=123RF)

전기면도기 충전기

전기면도기에는 일회용 배터리나 충전 가능한 배터리를 사용한다. 초기의 전기면도기는 일회용 배터리를 사용해서 수시로 교체해야 했다. 최근에 나온 전기면도기는 배터리를 제거할 필요가 없이 충전할 수 있다. 장치가 완전히 충전된 후에는 플러그를 제거하고 사용해야 한다. 또 젖은 곳에서는 충전하면 안 된다.

▲전기면도기 머리를 제거해서 청소하는 모습(출처=123RF)

전기면도기 청소

전기면도기는 가끔 청소해서 박테리아나 먼지 입자에 오염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일부 브랜드는 자가 세척 장치를 제공하기도 한다. 브랜드의 종류에 따라 면도기 청소 방법이 달라진다. 면도기의 날을 제거하고 안에 있는 털과 다른 입자를 청소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이발기를 이용해 머리를 자르는 남성(출처=123RF)

전기면도기 추천

시장에는 많은 전기면도기 브랜드가 나와 있다. 구매자가 원하는 유형과 브랜드를 구입하면 된다. 필립스나 브라운, 질레트 같은 브랜드가 유명하다. 필립스 제품은 가격대가 다소 비싸지만 성능이 뛰어나며 브라운 제품은 면도 트러블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 질레트 면도기는 시리즈별로 면도날 호환이 가능하다. 예산, 가격, 종류, 모델, 브랜드를 고려해서 쇼핑해야 한다.

▲현대식 전기면도기(출처=123RF)

샤오미 전기면도기

샤오미는 요즘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다. 초기에는 중국 내에서만 팔렸지만 최근에는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다. 샤오미의 미자 라인 전기면도기는 동종 업계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으며 면도기 업계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샤오미는 합리적인 가격에 고장이 잘 나지 않는 내구성으로 정평이 나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