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날씨 좋은 요즘, '대구 가볼만한곳' 어디로 떠날까?
추억 남길 수 있는 주말 대구 가볼만한곳은
등록일 : 2018-05-10 17:55 | 최종 승인 : 2018-05-10 17:55
김재영
▲5월의 주말 대구로 떠나자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해외여행을 떠나기 쉬운 세상이지만 맘 놓고 떠나기 좋은 국내여행지도 아직 많다. 여러 국내여행지 중 먹방 여행지로 알려진 대구는 서울 반포고속터미널에서 버스로 3시간 30분 소요되며, KTX로 1시간 45분 소요되는 만큼 금요일 밤 출발하기 좋은 국내여행지이다. 대구를 방문하면 가볼만한곳을 함께 알아보자.

▲대구의 맛 즐길 수 있는 서문야시장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구 가볼만한곳 서문시장

여행은 곧 먹방이라 생각하는 여행객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이 바로 대구 서문시장이다. 그냥 가도 볼거리가 넘치는 전통시장인데다 밤에는 야시장으로 변신해 대구곱창부터 빈대떡, 닭발꼬치, 라면핫도그 등 트렌디한 먹거리까지 맛볼 수 있다.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대구 가볼만한곳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구 김광석거리

부모님 세대에서 더욱 익숙한 가수 김광석을 추억하는 '김광석 다시그리기 거리'가 대구에 있어 추억을 소환하는 여행 코스를 만들 수 있다. 알록달록 벽화가 아기자기한 느낌을 주며 사진을 찍기 좋은 분위기 명소로 알려졌다. 골목에 있는 작은 카페에서 여유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봄을 즐길 수 있는 대구 여행 (출처=게티이미지뱅크)

2018 형형색색 달구별 관등놀이

연휴도 지나간 5월이지만 아직 남은 석가탄신일 휴일이 기다리고 있다. 석가탄신일이 있는 5월은 거리 곳곳에서 연등을 설치해 전통 문화를 이어가기도 한다. 오는 16일 대구에서는 신라시대부터 시작된 전통 문화인 관등놀이를 전통 축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공연과 등을 전시하고 소원풍등 날리기 등 전통 체험이 가능해 어린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