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포토] 욕실청소뿐만 아니라 다방면에 활용할 수 있는 '구연산 사용법'
구연산, 맨손으로 만져도 될까?
등록일 : 2018-05-14 14:27 | 최종 승인 : 2018-05-14 14:27
김재영
▲구연산 빨래와 욕실청소에 활용하는 방법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평소에 자주 사용하게 되는 세탁세제나 치약 등의 화학 성분에 대해 민감해지면서 기존 제품이 아닌 천연 성분을 활용하려면 사람이 늘어났다. 다양한 천연 성분 중 구연산은 빨래와 청소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구연산 파는곳을 알아보거나 구매하려는 사람 또한 많아졌다. 집에서 구연산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자.

▲구연산의 다양한 활용법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구연산은 냄새 제거 능력도 갖췄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구연산 사용 시 주의사항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평소에 자주 사용하게 되는 세탁세제나 치약 등의 화학 성분에 대해 민감해지면서 기존 제품이 아닌 천연 성분을 활용하려면 사람이 늘어났다. 다양한 천연 성분 중 구연산은 빨래와 청소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구연산 파는곳을 알아보거나 구매하려는 사람 또한 많아졌다. 집에서 구연산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자.

생활필수품이 된 구연산

구연산은 화학성분을 배제한 자연 원료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구연산과 베이킹소다는 생활필수품이 될 정도로 이미 가정에서 사용하는 원료이다. 그 중 구연산은 하얀 가루 형태로 베이킹소다보다는 입자가 크고 투명한 것이 차이점이다. 주로 레몬이나 감귤류 과일에서 추출하는 무색무취 염기성 결정체로 천연 성분이며, 집안 곳곳에 활용할 수 있다.

구연산 사용법

항상 깨끗해야 하는 부엌, 그 중에서도 싱크대는 음식을 찌꺼기와 설거지로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해도 냄새가 나고 물 때가 끼기 쉽다. 싱크대를 청소할 때 물 200ml에 구연산 1스푼을 풀어 닦는다면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과 찌든 때를 말끔하게 지울 수 있다. 싱크대와 더불어 깨끗한 청소가 어려운 배수구와 식기, 전기포트, 전자레인지도 청소 가능하다. 구연산 물을 욕실 청소시 바닥을 닦거나 하수구 혹은 변기에 뿌리면 탈취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세탁기 빨래 할 때 섬유유연제 대신 구연산물 10~20g 정도를 넣어주면 살균 효과를 볼 수 있어 빨래에 남는 잔여물 걱정을 줄일 수 있다.

구연산 주의할 점

구연산은 천연 성분으로 화학 성분에 비해 알레르기 반응 확률이 낮은 편이지만 구연산을 활용해 청소하거나 빨래할 때 맨손으로 만지는 것은 금물이다. 강한 산성으로 피부 자극이 우려되기 때문이다. 구연산을 사용할 때는 고무장갑을 끼는 것이 좋으며 철 제품의 경우 부식될 수 있어 사용할 자제하는 것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