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금문교로 떠나는 샌프란시스코 여행, 맛집과 호텔 소개
2018-05-18 18:05:39
위아람
▲샌프란시스코-오클랜드 베이 다리(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샌프란시스코는 태평양 연안에 위치한 로스앤젤레스에 이은 제2의 대도시다. 신흥도시 로스앤젤레스가 최근에 샌프란시스코를 앞지를 때까지는 오랫동안 태평양 연안 제1의 항구였다. 지금도 세계 유수의 항만 도시 및 국제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팔라스 호텔(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샌프란시스코 호텔 및 숙박시설 선택 팁

샌프란시스코의 수많은 호텔 중에서 머물 곳을 선택하는 일은 어렵다. 어린이 친화적인 호텔을 원한다면 SoMA의 팰리스 호텔을 추천한다. 마켓스트리트 인근에 있는 호텔을 원한다면 유니언 스퀘어에 있는 포시즌즈 호텔이 좋다. 다른 호텔로는 쉐라톤, 핸들리 유니언 스퀘어, 호텔 델 솔 등이 있다.

▲금문교의 밤(출처=픽사베이)

샌프란시스코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샌프란시스코에서 해야 할 일은 산더미처럼 쌓여 있다. 금문교를 건너는 것을 맨 먼저 해봐야 한다. 이는 227미터의 오렌지 타워를 가진 세계에서 가장 사진이 많이 찍힌 다리다.

케이블카를 타고 오래된 샌프란시스코의 면모를 경험해보는 것도 좋다. 걸어서 여행을 한다면 샌프란시스코 양조장에서 쉬면서 술을 마시는 것이 가능하다. 스포츠 경기를 보는 것도 추천한다.

▲알카트라즈 섬(출처=픽사베이)

샌프란시스코에서 방문할 장소는?

알카트라즈 교도소는 꼭 방문해봐야 한다. 이곳은 영화에서도 여러번 다뤄진 이전 연방 교도소다. 샌프란시스코에서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는 미술의 궁전으로 로마 양식 건축물이다. 석호나 야외 원형건물도 사진이 많이 찍히는 명소다. 석호 주변을 산책하거나 녹색 잔디 위에서 소풍을 즐기면 된다.

▲체즈 파니세 카페(출처=플리커)

샌프란시스코 최고의 레스토랑

샌프란시스코에는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식당이 많이 있다. 체즈 파니세는 고급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으로 2층에는 카페가 있다.

코믹스도 괜찮은 레스토랑이다. 현대적인 음식을 원한다면 커먼 웰쓰가 좋은 선택이다. 방문하기에 좋은 식당으로는 ▲스테이지 버드 포비즌 ▲노파 ▲아우터랜즈 ▲카사바 ▲홍콩 라운지 Ⅱ가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국제도시로서의 면모를 가지고 있다(출처=셔터스톡)

샌프란시스코 여행 비용

도미토리와 호스텔 가격은 1박에 2만 6,000원에서 3만 7,000원 사이다. 개인 객실의 경우 하룻밤에 7만 5,000원에서 9만 1,000원이다. 싼 호텔은 하룻밤에 6만 4,000원에서 10만 7,000원 정도 한다. 싼 호텔은 욕실이 공용이다.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싼 음식은 8,000원에서 1만 2,000원 사이다. 직접 요리를 한다면 일주일에 8만 6,000원 정도가 든다. 아 비용은 쌀, 계란, 과일, 샌드위치 재료, 파스타와 같은 기본적인 음식만 샀을 경우에 해당한다.

샌프란시스코의 교통비는 성인은 2,400원 정도다. 1일권은 2만 2,000원이다.

▲돈을 아끼려면 지역 예술가의 전시회를 보면 좋다(출처=게티이미지)

샌프란시스코 여행 경비 절약 팁

샌프란시스코 여행 비용을 절약하려면 지역 예술가의 전시회 같은 무료 이벤트를 찾아야 한다. 유니언 스퀘어에서 종종 열린다. 도시에 주차하려면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대중 교통을 이용하고 차를 빌리는 것은 피해야 한다. 여행할 때는 스웨터를 가지고 가는 게 좋다. 여름에도 추운 날씨가 찾아온다. 시티 패스를 구입하면 입장료를 아끼는 것이 가능하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