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하카타 라멘의 맛과 함께 즐기는 일본 규슈 여행
2019-06-06 09:00:03
위아람
▲규슈의 밤 스카이라인(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규슈는 일본 열도를 구성하는 4대 섬 중 가장 남쪽에 있는 섬이다. 한국인에게도 많이 알려진 후쿠오카, 나가사키가 규슈에 있다. 부산보다 아래쪽에 위치해 있어 항상 포근한 기후를 갖고 있다.

▲코쿠라 성(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규슈로의 여행

도쿄만이 일본에서 여행할 만한 장소는 아니다. 일본 남부에 위치한 규슈에도 볼만한 것들이 많이 있다. 카와치 후지 가든은 카메라로는 아름다움을 다 담을 수 없는 꽃 밭이 있는 곳이다. 이곳에 가려면 아하타 역에서 버스를 타면 된다.

고쿠라 기온은 타코야키나 야키토리와 같은 축제 음식을 많이 파는 여름 축제다. 400년 이상 걸쳐 내려온 화려하고 시끄러운 축제로 일본의 번영과 안전을 기원한다.

1602년에 지어진 고쿠라 성은 벚꽃이 피는 계절 동안 소풍 장소로 쓰이며 상호작용이 가능한 전시물을 전시하고 있다. 일본의 주요 야경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는 곳은 사라쿠라 산이다. 야하타히가시에 위치한 이 산은 해발 2,041미터로 어느 계절에 방문하든 좋은 곳이다.

▲규슈 대학 캠퍼스의 벚꽃이 핀 풍경(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규슈의 날씨

시코쿠와 규슈는 교토나 히로시마와 비슷한 기온으로 겨울에는 5도, 여름에는 30도 이상의 기온을 보인다. 벚꽃은 4월 초에 핀다. 봄과 여름은 대개 맑으며 6월에는 소나기가 자주 내린다. 8월부터 9월까지는 태풍이 분다.

▲일본 철도 패스 티켓(출처=플리커)

규슈 여행 정보

규슈의 지역 쇼핑몰은 1,000원 정도에 음식을 파는 다양한 레스토랑을 가지고 있다. 시내에 있는 회전 초밥집은 접시 1개에 1,000원, 스시 두 조각을 판다. 1인당 평균 비용은 7,000원 정도다. 일도 철도 패스가 없다면 지방 열차를 이용하는 게 좋다. 여행 전날 밤에 표를 예약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티켓 자동 판매기는 신용 카드를 받지 않으니 현금을 가져가는 게 좋다.

▲나가사키의 스카이라인(출처=픽사베이)

규슈에서 방문할 곳

규슈의 후이스 10 보쉬는 독특한 놀이공원이다. 유럽식 건축물이 있으며 많은 테마 놀이 기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아나사 산의 나가사키 야경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경관이기에 놓치기에는 아깝다. 백조를 보면서 보트를 타고 싶다면 시다카코 호수를 방문해야 한다. 이곳은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완벽한 장소다. 휴식을 취하며 하루를 마무리 하려면 벳푸의 효탄 온천을 예약하는 게 좋다.

▲하카타 라멘(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규슈의 요리

규슈에 간다면 돼지뼈로 만든 하얀 크림 수프의 하카타 라면을 꼭 먹어봐야 한다. 고기, 야채가 듬뿍 들어간 국수요리는 샴페인과 함께 먹으면 좋다. 이 요리는 고기와 야채를 함께 볶은 다음 육수를 넣어 만든다. 규슈의 남동쪽 해안은 치킨 난반으로 유명하다. 치킨 난반은 튀기기 전에 닭을 달고 톡 쏘는 식초로 코팅한다. 미야자키 레스토랑에서는 최고의 치킨 난반을 판다. 햄버거는 서양에서 온 것이지만 규슈는 일본의 햄버거가 더 맛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일본 햄버거의 비밀 재료는 베이컨, 계란 후라이, 지역 특산 닭고기다.

▲후쿠오카 시의 버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규슈 여행 비용

일본 여행은 조금 비싸다. 교통비가 많이 들 수 있기 때문에 속도가 느리긴 하지만 버스나 지방 철도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일본 제품은 경비에 비해 싸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물건은 사는 게 좋다.

일본은 성수기에도 숙박료가 저렴하다. 전용 객실은 12만원 정도이고 호스텔 침대는 4만원 정도다. DBS 신용카드가 있으면 에어비앤비를 선택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