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북극광이 빛나는 밤, 노르웨이 여행...사진 같은 경치
등록일 : 2018-05-24 15:15 | 최종 승인 : 2018-05-24 15:15
위아람
▲노르웨이 국기(출처=맥스픽셀)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노르웨이는 국토 대부분이 산지로 이뤄져 있어서 평야가 거의 없다. 각지가 고립되기 쉬운 지형이기 때문에 지역주의의 전통이 뿌리 깊게 박혀 있다. 수도인 오슬로는 박물관이 훌륭하고 녹지 공간이 풍부하다. 노르웨이에 대해 알아본다.

▲노르웨이의 피오르드(출처=맥스픽셀)

노르웨이 이해하기

노르웨이는 길고 견고한 해안선 덕분에 해수욕 문화가 발전했다. 한때는 덴마크와 스웨덴의 일부였고 1905년 독립 국가가 됐다. 노르웨이를 방문하면 유적지를 탐험하면서 북극광을 감상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름다운 자연을 찾는 사람들에게 노르웨이는 훌륭한 선택이다.

▲노르웨이 수도의 스카이라인(출처=픽사베이)

노르웨이 수도

노르웨이의 수도 오슬로는 높은 건물이 가득하고 차들이 지나다니는 번화한 도시다. 현대화된 도시 속에 어우러진 자연과 깨끗한 도시의 모습은 오슬로의 매력을 배가한다. 오슬로 역에서 나와 동쪽 거리를 걷다 보면 거리 곳곳에 옷가게와 노천카페, 식당들이 늘어서 있다. 일자로 된 길을 걸으면 멀리에 오슬로 왕궁이 보인다. 위병 몇 명을 제외하고는 별다른 통제절차가 없기 때문에 평온한 분위기가 감돌고 있다.

▲축제를 기념하는 노르웨이인(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노르웨이 인구

노르웨이 인구는 최근 몇 년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노르웨이 인구는 그리 많지 않지만 역사를 통틀어 인구 감소를 초래한 사건이 있었다. 트론드햄, 베르겐, 오슬로 같은 대도시가 전체 노르웨이 인구의 큰 부분을 차지한다. 현재 노르웨이에는 530만명 이상의 인구가 살고 있다.

▲피오르드의 맑은 하늘(출처=픽사베이)

노르웨이 날씨

노르웨이 북부는 여름에 해가 자정에 진다. 여름의 저녁은 어두워지지 않기 때문에 낮이 계속된다. 겨울에는 태양이 지평선 위로 떠오르지 않고 북극광이 빛을 비춘다. 사람들은 4계절 동안 산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

▲로포텐 섬(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근사한 노르웨이 풍경

깊은 피오르드, 아름다운 자정의 태양, 가파른 산의 사진이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온라인에서 찾은 사진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직접 로포텐 섬으로 가서 경험하면 된다. 북부 노르웨이에는 사랑하게 될 경치가 가득하다. 로포텐의 동생 격인 베스테로렌도 있다. 훼손되지 않은 자연, 수정처럼 맑은 물, 자연 그대로의 해변과 사랑에 빠지는 관광객이 많다.

▲노르웨이 킹 크랩(출처=픽사베이)

노르웨이 음식

외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노르웨이 음식을 맛있게 먹게 된다. 쉐트카커는 노르웨이 전역에서 먹을 수 있는 흔한 음식이다. 많은 가족이 매주 쉐트카커를 먹는다. 커피와 함께 노르웨이 전통의 부드러운 플랫 브레드를 먹는 것도 좋다.

노르웨이는 해산물 요리로도 유명하다. 푸짐한 식사인 핀네케제트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전통적으로 제공되는 음식이다. 소금에 절여서 말린 갈비는 인기 있는 음식이다. 많은 식당은 밀가루와 으깬 감자가 국물에 잠겨 있는 라스페볼러를 대접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