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오프숄더 입을 때 속옷은 어떻게?..속옷 착용법 및 블라우스 등 코디법 추천
2018-05-24 15:47:21
김아현
▲여성스러운 느낌의 오프숄더 블라우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아현 기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오프숄더 유행이 계속될 전망이다. 이미 오프숄더 원피스와 오프숄더 블라우스는 올봄부터 판매량이 급증했었다. 유행하는 패션 아이템 오프숄더, 오프숄더 입을 때 속옷 착용법과 오프숄더 티셔츠·원피스·블라우스 등 다양한 느낌을 주는 오프숄더 코디법과 오프숄더 고르는 간단한 TIP을 소개한다.

오프숄더 브라 착용법

어깨가 드러나는 오프숄더, 여성들은 브라를 어떻게 입어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오프숄더 입을 때 브라를 착용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1. 투명 브라 끈 사용

끈이 없는 브라를 착용하기엔 흘러내릴까 걱정될 때 주로 투명 브라 끈을 사용한다. 하지만 투명이라고 해도 끈 자체가 플라스틱 소재기 때문에 빛이 비치면 반짝이는 등 되레 인위적인 느낌을 주기 쉽다.

2. 후크로 고정하는 법

후크로만 브라를 고정하는 방법이다. 기존 속옷에서 어깨끈을 분리해 착용해도 되지만 대부분 완전히 고정되지 않아 금세 속옷이 밑으로 흘러내리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시중에 다양한 오프숄더용 브라를 판매하고 있다. 보통 오프숄더용 브라는 고무 밴드 양 끝에 부착시킨 후크를 잠그면서 브라를 가슴에 고정하는 형태다. 흘러내리지 않게 하는 것을 중점에 둔 오프숄더 브라는 착용 시 다소 답답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가볍게 입기 좋은 오프숄더 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프숄더 티·블라우스·원피스 코디법

1. 데일리로 가볍게 매치하는 오프숄더 티

오프숄더 티는 부담이 없어 딱히 꾸미지 않고 가볍게 걸치기 좋다. 일자핏의 데님과 함께 매치한 후 백팩 등의 편한 가방으로 마무리하면 무심한 듯 멋스러운 패션이 완성된다.

2. 단정하면서 페미닌한 오프숄더 블라우스

오프숄더 블라우스는 티셔츠보다는 단정하면서 원피스보다는 페미닌한 느낌이다. 오프숄더 블라우스는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치마나 바지 어떤 것과도 잘 어울린다. 아무 무늬 없는 블랙 스키니진을 오프숄더 블라우스와 슬링백과 함께 매치하면 쿨한 느낌의 코디로 완성된다. 또한, 머메이드 핏의 미니스커트와 메리제인 힐을 매치해 여성스러운 느낌을 살릴 수도 있다.

3. 여름 바캉스 룩으로 제격인 발랄한 오프숄더 원피스

미니 원피스부터 긴 원피스까지 형태가 다양한 오프숄더 원피스는 데이트 룩에도 어울리지만 바캉스 룩으로도 제격이다. 프릴이 추가된 원피스는 발랄한 느낌을 더해준다. 오프숄더 원피스에 에코백이나 왕골가방을 더해 여름철 시원한 코디로 추천한다.

▲한쪽 어깨만 노출되는 오프숄더(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프숄더 고르는 TIP

1. 어깨가 넓은 체형

어께가 부각되는 오프숄더는 자칫 어깨가 넓어 보이기 쉽다. 때문에, 평소 넓은 어깨가 고민이라면 어깨끈이 부착된 형태를 선택해 시선을 분산시키는 게 좋다.

2. 목이 긴 체형

목에 끈을 걸어 착용하는 형태를 입으면 목이 비교적 짧아 보이는 효과가 생긴다. 또, 목과 어깨가 허전해 액세서리가 필요할 때 목에 거는 형태의 오프숄더는 목걸이를 한 듯한 착시를 준다.

3. 노출이 부담될 때

어깨 전체가 드러나는 오프숄더가 부담스럽다면, 양어깨 끝만 노출된 형태 또는 한 쪽 어깨만 노출된 오프숄더를 착용할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아현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