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포토] 주말에 떠나는 국내여행, '수도권 가볼만한곳' 알아보기
수도권 지하철노선도 따라 떠나는 가볼만한곳은?
등록일 : 2018-05-25 13:11 | 최종 승인 : 2018-05-25 13:11
김재영
▲수도권 가볼만한곳은 어디?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해외여행이나 부산, 대구, 전주 등 먼 곳은 부담스럽다면 수도권 가볼만한곳으로 기분 전환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몸도 마음도 가볍게,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주말을 보낸다면 지치고 힘들었던 마음까지 달랠 수 있다. 수도권 지하철노선도를 따라 떠나는 여행지를 함께 알아보자.

▲수도권 가볼만한 여행지 소개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지하철로 이동 가능한 천안 가볼만한곳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인천 송도에서 가볼만한곳은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놀이공원과 문화생활을 동시에 즐기는 용인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수도권 가볼만한곳 : 경의중앙선 양평역

경기도 양평군은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은 드라이브 코스 혹은 서울 근교 여행지로 알려졌다. 양평은 경의중앙선을 이용해 방문할 수 있어 뚜벅이 여행객에게도 가볼만한 수도권 여행지가 됐다. 양평 두물머리 이외에 양평역에서 버스로 이동 가능한 '양평 별내 농촌마을'은 깨끗한 물이 흐르는 개울가와 농촌 풍경을 구경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라면 체험 학습의 기회를, 어른들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수도권 가볼만한곳 : 지하철 1호선 아산역

지하철 1호선 아산역은 천안행 혹은 천안신창행 지하철을 타면 서울에서도 갈 수 있는 여행지이다. 천안에서 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천호지 공원은 단국대 옆에 위치해 단대호수라고도 불린다. 천안하면 떠오르는 호두과자는 꼭 먹어야 할 먹거리 중 하나이다.

수도권 가볼만한곳 : 수인선 송도역

인천 송도는 수인선 송도역뿐만 아니라 센트럴파크역이 있어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은 근교 가볼만한곳이다. 여유로운 주말 송도 센트럴파크 공원에서 산책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공원 내부에 토끼섬, 사슴농장 등이 있어 사진 찍기 좋은 곳이다.

수도권 가볼만한곳 : 용인 호암미술관

수도권 가볼만한곳으로 용인 호암미술관이 있다. 호암미술관은 수원행 분당선을 타고 기흥역까지 이동 후 용인 에버라인을 타고 27분을 이동하면 방문할 수 있다. 호암미술관의 전통 정원 '희원'은 우리나라 전통 정원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전통과 어우러진 자연을 감상하는 재미가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