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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스와 드레싱을 만들 수 있는 키위 효능...칼로리 낮고 까기 쉬워
등록일 : 2018-05-25 16:00 | 최종 승인 : 2018-05-25 16:00
위아람
▲키위(출처=123RF)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키위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과일이다. 비타민C가 오렌지의 2배, 비타민E가 사과의 6배, 식이섬유소가 바나나의 5배가 들어있다.

▲키위를 든 손(출처=123RF)

키위의 영양분

키위 한 컵은 108kcal, 26g의 탄수화물, 2g의 단백질, 1g의 지방, 5g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다. 오렌지에 들어있는 비타민C가 필요하지만 오렌지를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키위를 통해 권장 비타민C의 250%를 섭취하는 것이 가능하다.

▲키위와 키위 스무디(출처=123RF)

키위 쥬스 만드는 법

맛있는 키위를 얼음과 함께 준비한다. 10개 정도를 깎아둔다. 키위를 믹서에 넣고 설탕을 넣는다. 꿀을 넣거나 매실 원액을 추가해도 좋다. 건더기가 조금 남아있을 정도로만 키위를 갈아준다.

▲키위는 수저로 파먹을 수 있다(출처=123RF)

키위 까는 법

일본 시모무라 사의 키워커터기를 사용하면 된다. 주방용품 코너에서 9천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다. 칼이 아니라 플라스틱 라운드로 되어 있어서 키위를 까다가 손가락을 다치는 일이 없다. 십자 모양을 키위에 꼽아서 껍질 간격을 손으로 느끼며 돌려준다.

▲냉장고 내부(출처=123RF)

키위 드레싱 만들기

샐러드야채 1인분, 키위 1개, 올리고당 2분의 1 숟가락, 올리브유 2분의 1 숟가락, 식초 3분의 1 숟가락, 설탕, 양파, 삶은 계란이 필요하다. 샐러드에 양파를 넣을 때는 최대한 얇게 썰고 찬물에 담가 아린 맛을 제거한다. 키위는 망이나 체에 넣고 수저로 누르면 즙이 금방 나온다. 키위 즙에 식초 3분의 1 숟가락과, 올리브유, 올리고당을 넣는다. 식초 양은 키위 맛에 맞게 조절한다. 샐러드에 양파와 잘라낸 삶은 계란을 올리면 샐러드가 완성된다.

▲신선한 키위(출처=123RF)

키위 보관법

천천히 익혀 먹고 싶을 때는 느슨하게 밀폐된 용기 안에 넣어 상온에서 2~3일 동안 보관한다. 빨리 익혀 먹고 싶을 때에는 이미 익은 다른 과일들과 함께 비닐봉지 안에 넣어둔다.

▲구역질을 하고 있는 여성(출처=123RF)

키위의 효능

키위는 단백질, 식이섬유, 미네랄 등이 풍부하다. 또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고 비타민C가 몸 속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서 눈 노화 예방에 좋다. 키위는 혈당지수를 늦게 올리는 저혈당 식품이다.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당을 천천히 올려서 당뇨병 환자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이다.

키위의 부작용

견과 알레르기가 있어서 구토, 메스꺼움, 소화불량, 설사, 피부 발진을 경험한 사람이라면 키위가 땅콩과 비슷한 씨앗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먹지 말아야 한다. 또 해독제를 먹은 환자는 키위를 멀리 해야 한다. 키위와 해독제를 섞으면 다양한 중독성 증상을 겪게 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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