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면역력에 좋은 영양제, "감기·위염이 자주 걸린다면 면역력 낮아"…'영양제 선택 tip'
등록일 : 2018-05-25 17:20 | 최종 승인 : 2018-05-25 17:20
김민지
▲면역력에 좋은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자​(출처=픽사베이)

[리서치페이퍼=김민지 기자] 면역력을 높이는 게 곧 건강을 지키는 말이 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병에 걸릴 위험이 커지고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킬 수 있는 힘이 약해지기 때문이다. 또, 요즘처럼 미세먼지와 황사가 기승을 부릴수록 면역력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증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

▲주말에 휴식을 취해도 몸이 개운하지가 않다 ▲하루 종일 피곤하다 ▲편도가 자주 붓거나 아프다 ▲다래끼가 자주 생긴다 ▲감기에 자주 걸리고 설사가 심한 편이다 등이 있다.

위의 증상들을 체크해보고 혹시 한 가지 이상 해당하는 것이 있다면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를 섭취해보도록 하자.

면역력을 영양제는 프로폴리스가 들어있는 영양제이다. 프로폴리스는 면역 성분인 인터페론의 생성을 촉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정상적인 면역기능 유지에 필요한 아연 보충제를 먹는 것도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

▲면역력에 좋은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자​(출처=픽사베이)

면역력에 좋은 음식

버섯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항암 효과를 지니고 있어 볶아서 먹으면 좋다.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뤄진 버섯은 속병의 근원인 변비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준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이 함유됐는데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C, E와 함께 3대 항산화 비타민으로 꼽힌다. 이는 면역력 증강과 더불어 노화 억제와 암을 치료한다. 특히 단호박에도 다량 함유됐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생활습관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으로 불리는 것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특히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 감기, 위염, 스트레스 질병에 자주 걸리기 때문에 평상시에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나만의 해소법을 찾아 운동, 노래 부르기 등으로 꾸준히 스트레스를 관리해주도록 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민지 기자]

[리서치페이퍼=김민지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