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대만 자유여행 TIP과 사오면 이득인 쇼핑리스트 궁금하다면?
대만 3박 4일 여행 가 볼만한 여행지와 항공권 등 여행비용은?
2019-06-12 09:00:03
김재영
▲3박 4일 짧은 일정으로 떠나는 대만 여행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동아시아의 섬나라인 대만은 중국 특유의 분위기와 더불어 일본의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어 독특한 여행지로 알려졌다. 인천국제공항에서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까지 2시간 30분 비행으로 갈 수 있으며 아침부터 저녁까지 다양한 비행 스케줄이 있어 직장인도 2박 3일 혹은 3박 4일 짧은 일정으로 다녀오기 좋다. 대만자유여행 정보와 우리나라에 없는 희귀아이템 쇼핑리스트까지 알아보자.

▲자연과 도시를 한번에 느낄 수 있는 대만자유여행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만 자유여행코스

대만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로 식비 부담이 적은 편이며,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거나 근교 여행시 택시투어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다. 대만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길거리 음식 천국인 ▲시먼딩과 ▲스린야시장에서는 닭날개 안에 볶음밥이 가득 찬 닭날개볶음밥과 땅콩 아이스크림, 망고주스, 줄 서서 먹는 곱창국수 아종면선, 진한 맛의 버블티 등을 맛볼 수 있다.

대만은 음식투어 이외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많다. 510m로 타이베이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타이베이101 ▲공자묘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지로 알려진 ▲지우펀 등이 대표 여행코스이다.

▲대만에서 사올 만한 쇼핑리스트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만 쇼핑리스트

대만 여행 쇼핑리스트 1순위로 항상 등장하는 것이 바로 ‘펑리수’이다. 펑리수는 파인애플쨈이 들어간 디저트로 6개입 1박스에 약 6000~7000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과 상큼한 맛으로 지인 선물로도 좋다. 다양한 브랜드가 있지만, ‘치아더 펑리수’가 유명하며 매장이나 공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 다른 간식으로는 누가크래커가 있다. 대만은 밀크티로 유명한 나라로 인스턴트 밀크티인 3시 15분 밀크티, 우롱차 또한 대형 마트인 까르푸에서 한국인 여행객이 구입하는 쇼핑리스트 제품 중 하나이다. 캐리어가 여유롭다면, 달달한 맛의 과일맥주와 한국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달리치약을 구매하는 것은 어떨까.

▲여름 대만 날씨는 한국보다 덥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만 여행 준비물리스트와 7·8월 날씨

대만의 7·8월 여름 날씨는 평균 28도를 웃도는 더위와 강수량이 많아 한국의 여름보다 덥고 습하다. 따라서 선크림과 선글라스 준비가 필수적이며, 여행 중 길거리의 저렴한 버블티나 밀크티를 자주 마셔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는 것이 좋다. 모기나 벌레 등에 물릴 것을 대비해 모기약을 준비한다면 현지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