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식욕억제 사진 없이도 식욕을 줄이는 억제제...의사 처방 꼭 필요
2018-05-28 18:02:13
위아람
▲밤에 냉장고를 뒤지는 여성(출처=게티이미지)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다이어트가 시대의 화두가 된 지금 인터넷에는 식욕억제방법이나 식욕억제사진이 돌아다닌다. 반면에 폭식증이나 식이장애로 인해 고통 받는 사람도 많다. 건강하게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으로는 의사의 처방을 받아 식욕억제제를 구입하는 것이 있다.

▲펜타민 캡슐(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식욕억제제란?

식욕억제제는 뇌에 작용해 식욕을 억제하는 약물이다. 체질량지수가 매우 높거나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같은 위험 인자가 있는 비만 환자의 치료에 사용한다. 의존성이나 내성을 유발할 수 있는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분류된 식욕억제제는 보통 4주 이내로 단기간 투여한다.

▲불면증에 걸린 여성(출처=게티이미지)

식욕억제제의 부작용은?

식욕억제제는 불면증 같은 부작용을 일으키기도 한다. 다른 부작용으로는 심박수 증가, 졸음, 과도한 땀, 변비, 어지러움, 과도한 갈증이 있다.

심각한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으려면 식욕억제제를 짧은 기간 복용해야 한다.

▲펜타민 K 28 캡슐(출처=파머점오알지)

안전한 식욕억제제는?

식욕억제제는 섭취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 한다. 리라글루타이드, 로르카세린, 페놀-토피라이트와 같은 것들은 FDA의 승인을 받았다.

의사는 이러한 억제제를 처방하기 전에 알레르기, 기존 건강 상태, 모유 수유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단백질 보충제(출처=플리커)

식욕억제제 보충제의 종류는?

약물외에도 보충제 형태로 식욕억제제를 섭취하기도 한다. 흔한 것은 단백질 보충제 5-HTP 보충제, 각성제다.

1. 단백질 보충제 : 이 보충제는 단백질 영양소로 몸을 채워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 자연스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하기 때문에 안전한 보충제다.

2. 5-HTP : 세로토닌 전구체로도 알려져 있다. 식욕을 조절하고 음식물 섭취를 줄인다.

3. 각성제, 노르에피네프린, 에피네프린, 도파민의 양을 증가시켜 식욕과 굶주림을 감소시킨다.

▲커피를 마시는 여성(출처=게티이미지)

식욕 억제 커피의 이점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는 식욕을 억제한다. 배고픔은 음식의 부족이 아니라 탈수에 의해 생기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배고픔을 방지한다.

그러나 카페인은 불안, 불면증, 소화 장애와 같은 부작용을 일으키기 때문에 카페인 함유 음료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안 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