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두바이 패키지 여행의 적기는 12월~2월...날씨가 시원해서 좋아
등록일 : 2018-05-29 11:45 | 최종 승인 : 2018-05-29 11:45
위아람
▲두바이 마리나 스카이라인(출처=게티이미지)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두바이는 사막 위의 이국적인 도시다. 세상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부르즈 칼리파가 있고 웅장함을 뽐내는 새하얀 아부다비 그랜드 모스크가 있다. 두바이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자.

▲셰이크 자예드 모스크(출처=게티이미지)

두바이 : 꿈의 여행지

최근 몇 년 동안 두바이는 여가를 즐기는 여행객들을 위한 꿈의 휴양지가 됐다. 두바이의 문화와 관광지는 매년 수천명의 방문객을 끌어 모으며 흥미로운 장소가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다.

두바이는 호텔, 레스토랑, 쇼핑몰까지 거대하고 화려하게 디자인된 관광지다. 이러한 구조물에 발을 들여놓으면 왕족이 된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된다.

▲버즈 알 아랍(출처=플리커)

두바이 여행 일정

두바이에는 흥미로운 장소와 활동이 많아서 할 일이 부족하지 않다. 즐거운 여행을 위해 다음과 같은 주요 여행 일정을 소개한다.

1. 장엄한 셰이크 자예드 모스크, 에미리트 궁전, 아부다비 루브르 박물관이 위치한 아부다비 하루 관광.

2. 낙타를 타고 사막을 경험하기.

3. 두바이의 인공 군도인 주메이라 팜을 탐험하는 두바이 팜 크루즈 여행.

4. 아쿠아 벤처 워터 파크에서 종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팜 호텔 방문하기.

5. 로스트 챔버스 수족관은 아틀란티스 팜 호텔에서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장소다.

6. 두마이 마리나 – 주메이라 해변을 따라 걸어 내려가면서 방대한 상업 지역을 둘러본다. 초고층 빌딩, 5성급 호텔, 숨막힐 듯한 아라비아 만의 전망에 감탄하게 된다.

7. IMG 월드 오브 어드벤쳐와 같은 멋진 명소가 있는 공원과 휴양지는 꼭 방문해야 한다.

8. 버즈 칼리파와 버크 알 아랍은 두바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 명소다. 이 호텔은 고급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와피시티몰(출처=플리커)

두바이 쇼핑 리스트

두바이에 가면 대형 쇼핑몰에 들러야 한다. 특별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찌는 듯한 더위로부터 벗어나게 해준다. 두바이의 기온은 너무 덥기 때문에 그저 산책을 하기에는 부적당하다. 두바이는 아랍에미리트의 쇼핑 수도로 알려져 있다. 다음과 같은 쇼핑몰을 확인하는 게 좋다.

▲아랍 에미리트의 현금(출처=플리커)

와피시티몰

이 고급 쇼핑몰은 이집트 테마를 살려 지었다. 이름의 의미는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만족시킨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와피시티몰은 유명 브랜드 상품과 오락실과 같은 다양한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시간대 시계(출처=게티이미지)

에미리트몰

두바이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움 쇼핑몰이다. 세련된 대리석 바닥과 우아한 인테리어, 환상적인 천장을 갖고 있다.

▲3월은 두바이를 방문하기 좋은 시기다(출처=게티이미지)

두바이의 수크스

두바이에는 훌륭한 쇼핑몰이 많지만 싼 물건을 원하는 사람을 위해 저렴한 쇼핑몰도 있다. 이러한 전통적인 가게는 수세기 동안 무역항이었던 두바이에서 수크스라고 불린다.

두바이의 여행비

두바이에는 호스텔이 거의 없다. 도미토리 룸은 2만 9,000원에서 3만 5,000원 정도 한다. 개인 객실을 원한다면 10만 9,000원을 내야 한다. 호텔의 가격은 5만 8,000원에서 7만 3,000원 정도 한다. 에어비앤비를 이용한다면 2만 9,000원을 지불해야 한다.

두바이의 저렴한 식사 비용은 8,000원이고 패스트푸드는 7,300원 정도 한다. 중간급 식당에서 식사를 한다면 식사비용은 2만 9,000원까지 올라간다. 스스로 음식을 요리하면 일주일의 식사 비용이 5만 1,000원에서 6만 5,000원 정도 한다.

두바이 시내를 돌아다니려면 1회 요금이 1,100원에서 2,400원 정도 되는 버스를 타면 된다. 버스 1일 패스는 5,800원 정도다. 택시를 이용할 수 있지만 싸지는 않다.

두바이의 시간대

두바이의 시간대는 세계표준시와 그리니치 표준시보다 4시간 앞선 UAE 표준 시간을 사용한다. 오스트레일리아, 독일, 미국이나 영국에서 사용하는 서머 타임을 적용하지 않는다.

기억에 남을 여행을 위해 두바이를 방문하기 좋은 기간

두바이는 매우 더운 나라이지만 방문하기에 좋은 시원한 달이 있다. 12월, 1월, 2월은 겨울이기 때문에 기온이 20도로 떨어진다. 이 계절은 두바이의 최고 성수기이기 때문에 호텔 요금이 인상된다.

3월부터 4월, 10월부터 11월은 덥지만 견딜 만하다. 5월에서 9월은 여름으로 도시가 뜨거워지는 시기다.

7월에서 8월은 더위가 견딜 수 없을 정도로 심한 달이다. 호텔과 객실요금이 이 계절 동안 75%나 떨어진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리서치페이퍼=위아람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