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노선도를 보면 가볼만한곳이 보인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매일 출근하고 생활하는 서울은 특별할 것 없어 보이지만 알고 보면 가볼만한곳이 많은 곳이다. 뚜벅이 족들을 위한 서울 지하철 노선도 따라 가볼만한곳 탐방하기,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보자.

▲서울 가볼만한곳으로 떠오른 롯데타워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 지하철 2호선 잠실역 : 롯데타워, 석촌호수

서울 지하철 2호선 잠실역 하면 떠오르는 롯데월드는 어린 시절 가볼만한곳이었다. 현재 서울 롯데타워 전망대는 123층으로 세계 5위에 오를 정도로 높은 곳에서 서울의 야경을 볼 수 있어 서울에 사는 사람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서울의 랜드마크로 알려졌다. 높은 전망대에서 서울을 내려다 본 후 근처 석촌호수를 산책 데이트를 해보는 것을 어떨까.

▲서울의 옛 거리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곳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역 : 광장시장, 종묘

서울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역 혹은 2호선 을지로 4가역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서울 광장시장과 종묘는 옛 서울의 분위기와 전통시장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볼만한곳이다. 한적한 종묘 공원을 방문하는 것은 아이들에게는 체험학습의 기회가 될 수 있다. 광장시장의 대표 메뉴인 마약 김밥과 갓 구워 바삭한 빈대떡, 육회 등을 맛보자.

▲여름철 서울시민의 쉼터인 한강공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 한강공원, 밤도깨비 야시장

서울을 관통하는 한강은 그 자체로도 아름답지만 주변에 조성된 한강공원은 서울 시민의 산책 장소이자 쉼터로 언제나 자전거를 타는 사람과 주말 가족 나들이객으로 붐빈다. 금요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세계음식을 판매 하는 푸드트럭이 있어 맥주와 함께 주말 밤을 즐길 수 있다. 사람이 많고 벤치 등 앉을 자리가 협소해 돗자리를 챙겨가는 것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