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 naver_post kakao_plus

[데이트코스추천] 맛있는 치맥까지! 주말에 가면 좋은 한강공원은?

   김지연 기자   2018-06-01 11:32
▲(출처=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캡쳐)

야외활동 하기 좋은 주말에 사랑하는 사람과 맛있는 치맥을 먹으면서 놀 수 있는 서울근교 데이트코스 추천을 원한다면 가까운 여의도한강공원이 있다. 한강은 다양한 위치에서 제각각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데이트 및 나들이 장소로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주말에 가볼만한곳이다.

▲(출처=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캡쳐)

낭만적인 ‘양화한강공원’ 

연인과 함께 자전거 데이트코스를 즐기고 싶다면 양화한강공원이 있다. 여의도 샛강 하구부터 가양대교까지 길게 뻗은 자전거 전용도로가 있다. 선유교 아래 500m 가량의 물 억새길, 잔디밭에 가득한 장미 꽃밭 등 아름다운 풍경 또한 일품이다.  

▲(출처=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캡쳐)

가족들과 ‘뚝섬한강공원’

6월말부터 9월까지 여름철에는 3천명 이상 수용 가능한 야외수영장이 있는 뚝섬한강공원은 연인은 물론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복합 전망문화 콤플렉스인 자벌레가 있으며 인공암벽장, 유람선선착장등이 있어서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다.

▲(출처=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캡쳐)

레포츠 메카 ‘이촌한강공원’

활동적인 것을 좋아한다면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이촌한강공원은 규제규모의 인라인 스케이트장부터 농구장,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x-게임장 등의 운동 경기장이 다수 자리하고 있다. 또 한강도하체험장이 생겨 단체훈련장으로 이용하기 좋다.

▲(출처=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캡쳐)

테마별 공원 ’난지한강공원’

다른 한강공원과는 다르게 노을공원, 하늘공원, 평화의 공원등이 있어서 테마별로 즐길 수 있다. 가족은 물론 시민들도 자주 찾는 곳으로 캠핑족에게는 캠핑대여도 가능해서, 도심 캠핑장으로 이용 가능하다. 

▲(출처=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캡쳐)

데이트코스 ‘잠실한강공원’

잠실대교 위에 설치된 ‘리버뷰 봄’ 카페는 전망쉼터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유람선 탑승장이 있는 잠실한강공원은 근처에 잠실 종합운동장, 롯데월드, 올림픽 공원이 있어서 데이트코스로 추천을 많이 하는 곳이다. 산책도와 테마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연인과 산책하기 좋은 공원이기도 하다.

▲(출처=2018 한강몽땅 홈페이지 캡쳐)

축제의 메카 ‘여의도한강공원’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여의도한강공원에서는 계절별로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를 개최하는 곳이다. 봄에는 벚꽃축제, 가을에는 세계불꽃축제가 열리며, 서울 도깨비 야시장은  3월부터 10월까지 야외활동을 가장 많이 시기에 열린다. 이밖에도 대중교통이 편리하며, 아이들에게 생태학습장 및 자연친화형 공원으로 나들이 하기 좋은 공원이다. 

이밖에도 한강공원의 대표주자인 망원한강공원, 다양한 야경포인트가 있는 반포한강공원, 치맥 즐기기에 좋은 잠원한강공원이 있다. 또한, 7월20일부터 8월19일까지 종이배 경주대회, 자전거 한바퀴, 다리 밑 영화제 파이어댄싱 페스티벌, 캠핑장, 나이트위크42k등 다양한 축제의 한강몽땅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주말 가족, 연인, 친구들과 주말 가볼만한곳의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