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호(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충주호를 옆에 두고 있는 충청북도 충주는 자연경관이 뛰어난 도시다. 동쪽은 제천시, 서쪽은 음성군, 북쪽은 경기도 여주시, 남쪽은 괴산군과 접하고 있으며 시를 상징하는 꽃은 국화, 새는 원앙이다. 또한 소백산맥과도 가깝게 위치한 충주는 계명산, 국망산, 면위산, 주봉산, 수안보온천 등이 자리하고 있어 수려한 산세를 자랑한다.

▲산세가 아름다운 충주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충주 가볼만한 곳

지난 4월 13일 충주라이트월드가 충주에서 열리며 무수한 인파가 충주에 들렀다. 충주라이트월드 빛 테마파크는 이번 달 30일까지 오픈 특가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충주세계무술공원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 다양한 라이트와 스토리, 메시지를 담고 있는 대규모 빛 테마파크 로서 제작 인원만 3만 여명, 제작하는데 소요된 비용만 450억에 달하는 충주에서 열린 대규모 프로젝트다. 라이트월드는 '세계 테마존', '충주 테마존', 설치미술 테마존' 등의 여러 주제의 테마를 가진 구역으로 나뉘어져 운영된다. 라이트월드는 매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열리며, 당분간 계속 오픈 할 예정이다.

▲휴양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충주(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충주 근교 여행지? 충청도 가볼만한 곳

비단 충주 뿐만 아니라 충청도에는 여러 지역들이 휴양지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호수과 계곡이 아름다워 국내 각지의 여행객들이 여름에는 꼭 찾는 곳들이 있다. 제천 가볼만한곳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음성 가볼만한 곳, 괴산 가볼만한곳에 대한 정보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하루 일정으로 한 지역에 머물러있는 것은 바쁘게 사는 현대인들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여행스타일이다. 올 여름 충주를 비롯해 충북의 여러 지역들은 돌며 휴가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소윤서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