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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에 좋은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요리방법까지 알아보려면...
2018-07-02 16:32:42
김영지
▲건강에 좋은 아스파라거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스파라거스 효능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 아스파라거스의 효능은 사람의 혈관을 좋게 한다는 점에 있다. 혈관에 찌꺼기가 쌓이게 된다면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게 되고 각종 병을 유발 시키는 첫번째 원인이 된다. 이런 혈관의 찌꺼기를 제거해주는데 아주 유용한 식물이 있다. 그것이 바로 아스파라거스이다.아스파라거스는 혈압을 낮추어 고혈압의 완화에도 좋다.해독과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아스파라거스 속에 있는 '아스파라긴산'이라고 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있기 때문이다. 아스파라거스는 B1,B2,무기질,탄수화물 단백질의 함량이 높아 피로 회복에도 좋다. 건강에 좋은 아스파라거스로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완성해보자.

▲아스파라거스 요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제철: 4~5월

아스파라거스의 다양한 조리법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아스파라거스 스프 만들기,아스파라거스 장아찌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

  1. 아스파라거스5개,베이컨10줄,소금 후춧가루 조금,오일 약간을 준비한다.
  2. 흐르는 물에 아스파라거스를 물에 씻는다.
  3. 아스파라거스를 베이컨에 말아서 굽는다.기름은 올리브오일 또는 버터를 쓴다.없다면 올리브유로 써도 무방하다.

아스파라거스 스프 만들기

  1. 아스파라거스 12개,양파1개,물100ml,우유200ml,생크림100ml,고르곤졸라 치즈,소금,후추,무염버터 약간을 준비한다.
  2. 아스파라거스 껍질을 벗겨내고 손가락 크기로 잘라 양파를 볶은 후에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볶는다.갈아낸 후에 크리미한 맛이 나도록 생크림을 넣는다.
  3. 고르곤졸라 치즈 혹은 파마산 치즈가루,슬라이스 치즈를 넣는다.삶아서 따로 모아둔 싹을 넣어 섞고 소금과 후추를 뿌린다.치즈의 염도에 따라 소금의 양은 조절한다.

아스파라거스 장아찌

  1. 아스파라거스를 껍질을 벗겨내고 한 입 크기로 잘라둔 후 물2컵,식초1컵,발효액1컵(또는 설탕1컵)을 넣고 상온에서 3일,냉장고에서 3일 숙성 후 먹는다.
▲건강한 식단이 건강을 이롭게 만든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스파라거스로 건강식단 만들자

아스파라거스로 다양한 건강식단을 만드는 데에 다양한 방법을 참고하였다면 이제 실행해보자. 다양하고 건강한 식단은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기분 좋은 하루도 선사한다.  바쁘고 지치는 현대인에게는 간단한 아스파라거스 요리로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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