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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의 균형 위한 '단백질' 보충제 및 효능이 많은 음식은?
2019-05-27 09:00:04
김영지
▲근육 생성 이외에도 다양한 부분에 필수적인 단백질(출처=게티이미지뱅크)

3대 영양소인 단백질의 기능과 효능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 단백질은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3대 영양소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몸에서 근육과 다양한 기관들 모두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다.

단백질 기능은 엄청나게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근육 생성 뿐만 아니라, 면역력 증가, 호르몬 기능 증가 등 다양한 단백질 효능이 밝혀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매일같이 먹고 있는 영양소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식물성과 동물성으로 나뉘는 단백질 종류(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제대로된 단백질 섭취법은?

단백질 종류로는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로 나뉘어지며, 동물성 단백질에는 더욱 다양한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가 있다.

하지만, 동물성 단백질은 지방과 같이 흡수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은 사실이 밝혀진 바 있다.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콩, 닭가슴살(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단백질이 많은 음식으로는 콩으로 만들어진 음식 혹은 닭가슴살, 계란 등이 대표적이다.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주로 찾는 음식인 닭가슴살은 지방이 거의 없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닭가슴살 지방은 근육질 내부에 조금씩은 분포하고 있어 순수한 단백질 섭취를 원하는 이들에게 맞지 않은 경우가 있다.

▲수많은 종류를 가지고 있는 단백질 보충제(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운동량에 맞는 단백질 보충제

최근에는 단백질 보충제가 다양하게 만들어지고 있으며, 단백질 보충제와 운동을 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단백질 보충제는 다양한 종류로 만들어지고 있으며, 대체적으로 단백질이 많이 들어가 있지만 이 외에도 다양한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첨가되어 있다.

단백질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지만, 종류에 따라서 탄수화물이 다량 첨가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들에게 맞지 않은 제품도 있다.

때문에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만들고 싶은 몸과 운동량에 맞춰서 제품을 구입해야만 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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