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홈케어] 여름철 겨드랑이 제모, 레이저·왁싱? 집에서 깔끔하게 끝내기!
2018-07-03 10:57:48
김아현

[리서치페이퍼=김아현 기자] 강한 햇볕이 내리쬐면서 옷차림이 얇아지는 계절이다. 때문에 제모의 계절로 불리기도 한다.

특히 짧은 반팔이나 민소매를 입을 때 겨드랑이 노출은 피할 수 없다. 겨드랑이 털은 다른 부위에 비해 유독 굵고 진해 눈에 잘 띈다. 때문에 실제로 많은 여성들이 여름이 되면 겨드랑이 제모를 고민한다. 겨드랑이 제모 방법은 크게 크림, 왁싱, 레이저제모로 나뉜다. 각각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을 알아보자.

▲여름철 겨드랑이 제모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쉽고 간단한 제모크림

제모크림은 자극이 적고 사용법이 간단해 제모 초보자가 시작해보기 좋다.

1. 제모할 부분을 깨끗이 씻은 뒤 말려서 물기를 제거한다.

2. 크림을 제모 부위에 넓게 도포한다.

3. 해당 제품에서 명시한 시간동안 방치한다. 단, 제모 크림은 1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4. 시간이 경과하면 젖은 수건으로 닦아내거나 흐르는 물로 씻어낸다.

▲왁싱하는 여성(출처=게티이미지뱅크)

털을 얇게 만드는 셀프왁싱

왁싱은 크림보다 자극이 강한 편이지만 털이 다시 자라는 데까지 오래 걸린다는 장점이 있다.

제모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3mm정도 털을 기른 상태에서 하는 것이 좋다. 물놀이에 갈 예정이라면, 최소 7일 전에는 왁싱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왁싱은 피부에 자극이 주기 때문에 제모를 하고난 뒤 몇 가지 주의사항이 따른다. 우선 감염 방지를 위해 왁싱 후 24시간동안은 목욕, 메이크업, 클렌징 제품 사용을 피해야한다. 목욕탕, 사우나, 수영장도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모공을 막을 수 있는 데오드란트, 바디크림 또한 자제해야 한다.

1. 왁스 또는 크림 타입을 제모 부위에 바른다. 이때 피부는 물기가 없는 상태여야 한다.

2. 5분 정도 시간이 지나고 왁스가 딱딱해지면 털이 난 반대방향으로 뜯어낸다.

▲레이저제모는 장기적일 때 효과가 극대화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사용법 및 주의사항

피부자극과 색소침착을 최소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단연 레이저 제모이다. 하지만 비용이 비싸고 정기적으로 피부과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따른다. 뿐만 아니라 레이저 제모로 효과가 나타나기까지는 최소 4달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이러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최근 다양한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가 출시되고 있다.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는 잘못 사용할 경우 트러블 및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사용 전 올바른 방법과 주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해야 한다.

1. 레이저 제모기 사용 전 해당 부위 털을 면도기를 밀어준다.

2. 레이저 강도를 자신의 피부에 맞게 설정한다.

3. 피부에 밀착 시킨 뒤 털이 자란 반대 방향으로 제모기를 밀어준다.

4. 제모기 사용 시 레이저가 지속적으로 나와 눈에 자극을 줄 수 있어 되도록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게 좋다. 또한, 한 부위에 너무 오래 머무를 경우 화상 또는 피부 변색이 일어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제모 후 바로 햇빛에 노출되면 색소 침착이 발생할 수 있어 일주일간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권장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아현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