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더운 여름휴가, 시원한 계곡있는 '전국 가볼만한 곳' 찾는다면
2018-07-18 16:41:10
김영지
▲8월에 가볼만한곳은 어디가 있을까(출처=게티이미지뱅크)

국내 여행지를 찾아보자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 최근 해외 여행이 마치 하나의 사회적 현상처럼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국내 관광산업에는 비상이 걸렸다.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나가면서 국내 관광산업 시장의 수요가 줄어든 탓이다. 특히 방학시즌이나 휴가철에 해외로 사람들이 몰리면서 국내의 많은 관광업체가 앓는 소리를 내고 있다. 이를 계기로 점차 많은 국내 관광업체들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적극홍보를 하면서부터 많은 관광객들이 국내 여행지에도 눈길을 주고 있다. 그럼 이번 여름휴가 가볼만한곳은 국내에 어디가 있을까

▲여름 휴가에 국내 가볼만한곳을 찾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만인의 휴양지, 제주

제주 예멘 난민 사건으로 인해 다시금 연일 떠들석해지고 있는 제주도는 모든 사람들이 인정할 만한 휴양지 일 것이다. 특히 제주도는 국내보다는 이국적인 느낌과 정취를 지닌 곳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해외에서의 느낌을 느끼고자 제주도를 찾기도 한다. 시원한 바닷바람과 넓게 펼쳐진 제주올레길은 한번쯤은 경험해보아야 하는 관광지로 제주를 꼽게 만드는 이유라고 할 수 있다.  

▲시원한 계곡 가볼만한곳을 찾아 휴가를 즐기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국 팔도의 아름다운 계곡들

우리나라의 여름휴가 하면 빠트릴 수 없는 것이 바로 계곡이다. 계곡에서 맛보는 고기는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기도 한다. 단양 계곡, 쌍곡 계곡, 가평 계곡, 화양 계곡, 양양 계곡 등 우리나라에는 무수히 많은 휴양 계곡이 있다. 평상 밑으로 시원한 계곡 물이 흐르는 곳부터 얼음장 같이 시원한 맑은 물이 가득한 곳까지 여름에 즐기기에 아쉽지 않은 많은 계곡이 전국 팔도에 펼쳐져 있으니 이번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