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스테미너에 좋고 매콤하게 먹을 수 있는 낙지볶음소면 만들기
2018-07-19 15:59:58
유화연

군침도는 쌈디낙지볶음소면 만들기

▲매콤한 낙지볶음은 무더운 여름 입맛을 살려줘 사랑받는 음식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유화연 기자] 무더운 여름, 스태미너를 보충할 수 있는 음식이 필요하다. 더위에 지쳐 도망간 입맛도 다시 돌아오게 할 수 있는 메뉴에 대해 항상 고민하게 된다. 매운 음식을 먹고 땀을 한번 흘릴 수 있는 낙지볶음소면을 당신에게 추천해본다. 만들기도 간편해 많은 방송에서 소개되었던 낙지볶음소면 레시피는 밥반찬은 물론 술알주로도 즐길 수 있어 알아두면 유용한 레시피이다. 기본적으로 영양이 좋기 때문에 몸보신 음식으로도 추천하는 낙지볶음소면. 간단하게 만드는 법부터 낙지의 효능까지 한눈에 알아보자.

▲낙지볶음은 소면과 함께 즐기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 낙지볶음소면 요리를 많이 만들어 먹는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낙지볶음소면 만들기


먼저 낙지는 흐르는 물에 헹궈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야 한다. 손질된 낙지를 살짝 데쳐, 낙지가 질겨지는 것을 방지한다. 잘 데쳐진 낙지의 물을 뺀 후 양파, 대파 등 각종 채소를 준비한다. 그리고 냄비 혹은 팬에 낙지와 채로를 모두 넣어 볶아 준 후, 고추가루, 참기름, 다진마늘, 후추 등으로 만든 양념장과 섞어 주면 맛있는 낙지볶음이 완성된다. 여기에 소면을 준비하면 한 여름철 보양식으로 든든한 낙지볶음소면 준비 끝!

▲스테미너 보충에도 좋은 낙지를 활용한 낙지볶음소면(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낙지의 효능


낙지는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인기만점이다. 특히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여러 사람들이 즐기는 보양식이라는 점! 지방은 거의 없고 타우린 등이 풍부하여 조혈강장 작용을 하고 원기회복에 좋다. 하지만 낙지에는 식이섬유소와 비타민D가 부족하기 때문에 표고버섯과 같이 섭취하면 더욱 영양만점이라는 점을 참고하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유화연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