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향으로 먹는 알리오올리오 파스타(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마늘만으로 맛을 만들어내는 간단한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오일 소스 파스타 중에서 가장 기본 메뉴로 알려져 있는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는 굉장히 간단한 파스타로 알려져 있다.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소스는 기본적으로 올리브유이며, 마늘과 페페론치노 만을 이용하여 맛을 낸 요리로, 간단한 요리과정을 가지고 있지만,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는 맛을 내기 쉽지 않은 파스타로도 알려져 있다.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칼로리는 다른 크림파스타나 토마토 파스타에 비해 낮은 편이며, 고기 등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맛을 만들어내기 힘들다.

▲간단한 레시피로 요리를 못하는 이들도 쉽게 만드는 알리오올리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장 기본적인 파스타로 알려진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는 다양한 요리 프로그램에서 기본적인 파스타로 많이 소개되었으며, 간단하기 때문에 요리를 처음 하는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마늘 향을 이용하여 맛을 만들기 때문에 파스타 면에 마늘 향을 얼마나 잘 베이게 했는가가 중요하다. 때문에 마늘이 많이 들어가며, 마늘을 편으로 잘라 넣어도 되지만, 향을 더욱 많이 나도록 하기 위해서는 마늘을 잘게 다져 넣는 것이 효과적이다.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만들기 레시피를 소개한다.

▲간편하게 알리오올리오 만들고 온가족과 맛있게 먹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맛있고 간편하게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만들기

재료 : 파스타 면, 마늘, 페페론치노, 파슬리, 소금, 올리브유

요리과정

1. 면을 삶을 냄비에 물을 넣고 소금을 넣는다.

2. 물이 끓으면 파스타 면을 넣고 대략 8분 정도 끓인다.

3. 마늘을 잘게 다진다. 마늘의 양은 자신의 기호에 따라서 달리 한다.

4. 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후에 준비한 마늘을 익힌다. 이 때, 다진 마늘을 사용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익히지 않고 약한 불에서 익혀야 한다. 마늘이 조금 익으면 페페론치노를 넣고 볶는다.

5. 알맞게 익은 파스타 면을 마늘을 익히는 팬에 넣은 후에 면수를 넣고 볶는다.

6. 올리브유가 면에 고루 입혀지면, 접시에 옮긴 후에 파슬리를 뿌려 마무리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